> 커뮤니티 > 공지사항



 
작성일 : 15-07-30 23:57
필립 잉글리쉬 필리핀 티칭센터 개설 공지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349  
 
 
 
 
필립 잉글리쉬는 창업 이후 최근까지 '홈베이스' 기반의 스카이프 영어회화 수업을 제공해 왔습니다. 그랬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는 수강생 분들이 저렴한 수강료만 내고도 우수한 선생님들 충분한 수업시간동안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수업 환경을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이를 위해 ⓐ 일단 강사 월급을 다른 곳보다 좀 더 풍성하게 책정해 그만큼 더 실력있는 선생님들을 모셨고 ⓑ 30분을 기본 단위로 한 수업을 제공했으며 ⓒ 그렇게 하면서도 수강료는 더 낮게 책정해야만 했습니다.
 


필립 잉글리쉬의 경영방식: 수강생의 Win(수강료를 낮추다) 선생님의 Win(강사임금은 높이다)!

 
이는 필연적으로, 다른 부분에서 가격이 저렴할 수밖에 없는 근거를 만들어 내야 함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광고비 지출을 낮추고 대신 수강생 분들의 추천과 입소문에 의지했습니다. 스카이프를 사용하고  관리 인력도 축소했습니다. 무엇보다 티칭센터 등의 시설투자를 최소화해야만 했습니다. 우리는 최근까지 10평 남짓한 사무실 3개 (한국 사무실 - 필리핀 사무실 - 마이크로소프트 콜센터 사무실) 만을 사용해 왔는데, 5,000여명 정도인 회원님들 숫자를 고려하면, 터무니없이 부족한 시설이긴 합니다.
 


메트로마닐라 케손시에 위치한 MICROSOFT BING PROJECT 콜센터(Andrea Plaza 219호)

 
물론 홈베이스 시스템에는 여러 긍정적인 면도 있습니다. 일단 경제적 측면에서, 티칭센터 시설물에 대한 초기 투자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수강료 상승 요인을 억제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환경적 측면에서, 선생님들에게 재택근무를 보장하여 편안한 근무를 약속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학습적 측면에서, 다양한 지역에 거주하고 계신 선생님들 모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티칭센터 주변으로 지역이 한정될 때보다 더 광범위한 인재풀을 확보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필립 잉글리쉬의 홈베이스 기반 시스템에는 장점과 단점이 모두 내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홈베이스 시스템에 내재된 부정적인 면도 만만치 않습니다. 환경적 측면에서, 선생님들이 재택근무를 하시다 보니, 선생님들이 아무리 필리핀에서 가장 좋은 인터넷을 사용하더라도, 예상하지 못한 기계적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일 선생님 거주 지역이 외곽 지역에 있다면, 수업시간에 개나 닭 등의 짐승 울음소리가 들리기도 합니다. 짐슴 울음소리에 민감하신 수강생 분들에게는 방해 요인이 됩니다. 또한 학습적 측면에서, 재택근무이다보니 선생님 근무 태도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선생님이 외곽지대에 거주하시면 어쩔 수 없이 닭이나 개 등의 짐승 울음소리가 들리기도 합니다. 

 
우리는 홈베이스 시스템의 장점과 단점을 모두 고려하여, 장기적으로 '홈베이스 시스템'에 '티칭센터 시스템'을 겸하는 방식을 추구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래서 케손 소재 '필립 잉글리쉬 필리핀 사무실(Andrea Plaza 212호)' 및 '마이크로소프트 빙 프로젝트 전용 콜센터(Andrea Plaza 219호)'를 티칭센터로 활용해,  일부 선생님들은 이곳에서 수업을 진행하시도록 해왔습니다. 그러나 이제 전문적인 티칭센터가 있어야 한다고 판단하여, 최근 레이테섬에 필립 잉글리쉬 티칭센터를 추가적으로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금번에 레이테섬에 추가적으로 개설한 필립 잉글리쉬 티칭 센터 입구
 
레이테섬의 카리가라는 우리 한국인들에게 잘 알려진 지역은 아닙니다.   세부 또는 메트로마닐라 등 한국인들에게 유명한 도시들에서는 한국인과 한국 식당을 만나는 것이 일상이지만, 레이테섬에서는 이것조차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카리가라는  필리핀 국내선을 타고 레이테섬 주도인 타클로반까지 이동한 뒤 다시 차량으로 2시간 정도를 더 이동해야 당도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렇다보니, 레이테섬의 어느 지역이든 레저 매니아를 제외한 한국인을 만나기가 무척 어렵고, 현재까지는 한국 식당도 없습니다.
 


레이테섬은 자연과 문명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레이테섬의 주도 타클로반시의 정경.

 
한국인 원장님들께서 운영하시는 필리핀 어학연수 시설은 대부분 루손섬 (필리핀 수도인 메트로마닐라 17개 시와 읍, 메트로마닐라 시민들에게 휴양지로 유명한 따가이따이, 승마와 골프가 유명하고 필리핀의 캘리포니아로 불리는 경제특구지역 클락, 클락과 더불어 경제특구지역으로 선정되어 현지인 출입이 제한되고 있는 수빅, 좋은 골프장이 있는 고요한 도시 딸락, 마닐라에서 약 250킬로 미터 떨어진 고산지대 바기오 등) 및 세부섬 (우리에게 너무나 유명한 관광지 세부)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레이테섬으로 가려면 마닐라 공항에서 국내선을 타고 타클로반 공항으로 가야 합니다.
 
일부 필리핀 어학원들은 파나이섬 (보라카이섬과 가장 근접한 일로일로), 네그로스섬 (근대 필리핀의 가장 부유한 도시 바콜로드), 민다나오섬 (필리핀 최남단 섬의 청정도시로 유명한 다바오) 등에도 위치해 있지만, 레이테섬에는 어떤 필리핀 어학원들도 없으며, 이제까지 필리핀 어학연수가 진행된 적도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만의 새롭고 독특한 거점을 마련하길 원했던 필립 잉글리쉬에게는, 새로운 티칭센터 위치를 선정할 때, 이와 같은 점이 오히려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던 듯 합니다.
 


레이테섬에는 아직 한국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휴양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현재는 B2B 계약을 통해 필립 잉글리쉬를 방문해주신 그룹 수강생 분들을 위해서만 티칭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점차 개인 수강생 분들에게도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생각입니다. 독서실처럼 생긴 공간에 사람들을 모아놓는 것이 제 취향은 아니긴 합니다. 하지만 티칭센터 추가 필요성을 느껴 개설하게 된만큼, 앞으로 이를 더 좋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활용하겠습니다. 끝으로 출장기간 함께 고생했던 손주형 매니저에 감사를 표하며, 아래에 티칭센터 정경과 주변 정경을 담은 사진 몇 장을 올리겠습니다.
 
※ 클릭하면 사진이 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