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6-06-20 16:16
수강후기
 글쓴이 : 노혜정
조회 : 1,412  

 
3개월간 필립잉글리쉬로 수업하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단기연수도 다녀오고 타사 전화영어도 해보고 많은 투자를 했었지만 
꾸준히 해야하는 언어학습에는 수업시간이나 수강료에서 필립잉글리쉬가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저는 melody cabilin 선생님과 두달 정도 공부하고 있는데요. 선생님이 참 좋습니다.
엉망진창으로 말을해도 세심히 고쳐주시고 시간도 정확히 지켜주시고 학생을 위한 수업을 진행하시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유창하게 비즈니스 회화를 할 수 있는 그날까지 꾸준히 학습하겠습니다. (꼭 그날이 오길...하하)
필립잉글리쉬도 저같은 학생들을 위해 더욱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화이팅^^
 

관리자 16-06-23 12:26
 
노혜정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후기를 통해 필립 잉글리쉬 수업이 도움이 된다는 소식을 접할 때마다, 이곳에서 일하는 보람을 느끼게 되고, 여러모로 기쁩니다. 이런 기쁨을 느끼도록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특히 혜정님은 어학을 업으로 하시는 분이고, 단기연수나 타사 전화영어 수업 등 예전부터 영어회화 공부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셨던 분인데, 그런 분께서 "꾸준히 해야하는 언어학습에는 수업시간이나 수강료에서 필립잉글리쉬가 효율적" 이라고 말씀 주시고, 이곳의 선생님에 대한 칭찬까지 해주시니, 그 기쁨도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혜정님께서는 몇 달동안 다양한 선생님들을 만나 보셨는데요. 그 중 Melody 선생님과의 수업에 가장 만족하고 계시군요. 

혜정님께서 어떤 언어를 번역하시는지는 잘 모르지만, 번역 업무를 하시는만큼, 외국어 공부가 얼마나 중요한지 누구보다 잘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외국어 공부의 중요성을 상징하는 예시들은 이루 말할 수 없이 많습니다.

이웃나라 일본이 메이지 유신 이후 발빠르게 근대화를 성취할 수 있었던 것은, 일본의 번역가들이 그 밑바탕이 되준 덕분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일본인들은 메이지 유신 이후 서구 문물을 흡수하고자 미친듯이 매달렸습니다.  하지만 일본인들 앞에는 거대한 장벽이 서 있었습니다. 그 장벽은 바로 영어, 네덜란드어, 독일어 등 모국어와 계통이 완전히 다른 언어였습니다.

이때, 사명감을 가지고 외국어 공부를 열심히 했던 일본 지식인들이 이런 문제를 해결해 주었습니다.  그들의 노력 덕분에 거의 모든 분야를 망라하는 서구의 서적들이 일본어로 번역되어 출판되었습니다.  또한 번역 수준도 상당히 높아서, 평범한 일본인들도 서구 문명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일본의 지식인들이 열심히 외국어 공부를 한 덕분에 일본의 전체적인 지식 수준이 급속도로 높아졌던 것입니다.

외국어 번역은 때론 새로운 경제 현상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영어 'Luxury item'은 엄격히 '사치재' 내지 '사치품'으로 번역되어야 합니다. 사전상으로도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사치재' 내지 '사치품'이라는 말에는 부정적 뉘앙스도 들어있다보니, 이런 제품을 취급하는 우리나라 업체들은 매출을 늘리기가 몹시 어려웠습니다.

해당 업체들은 고민끝에 'Luxury item'의 번역을 '명품'으로 둔갑시키는 전략을 세웁니다.  그리고 그들의 전략은 제대로 성공합니다. 한국어 표현 '명품'에 대응되는 영어 표현은 당연하게도 'Masterpiece' 이지만,  우리는 이제 일상에서 백화점 쇼윈도에 전시된 'Luxury item'을 바라보며 '명품'이라 부르는 것을 주저하지 않습니다. 이후 '명품'은 우리나라 시장에서 완전히 자리잡게 됩니다.

두 가지 여담에서 볼 수 있듯, 현재 필립 잉글리쉬에서 하고 계신 영어 공부나 번역 업무을 하시면서 다루시는 해당 언어에 대한 공부는, 큰 틀에서 볼 때 스펙이나 생계수단 이상의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이런 더 큰 그림을 떠올리시면서 Melody 선생님과의 수업에 참석하신다면,  매 수업시간을 좀 더 보람되게 보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이곳에서 행복하게 수업 받으시길, 그래서 영어회화 실력을 늘리는데 도움을 많이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소중한 수강후기 사진과 함께 올려 주신데 감사 드리며,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편성하였습니다. 혜정님께서 수업의 회차를 알아보시기 쉽도록, 6월달 수업이 아닌 3월달 수업(3/3 3/4 3/7 3/8 3/9)에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배치했으니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