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6-10-13 18:16
Sean teacher와 함께한 한달 후기!
 글쓴이 : 임성은
조회 : 1,352  

 
 
필립전화영어를 이번에 처음한 학생입니다!
 

 
- 수강 후기 결론을 말하자면! 
정말, 이 전화영어를 발견하게 된 것이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를 찾은 것 같습니다.
즉, 필립전화영어 하기를 너무 잘했다는 거죠!~
 

 
-먼저 간단하게 제 소개를 할게요~
 영어로 말하는 것은 유창하게 하고 싶은데 해외 연수가자니 비싸서 못 가겠고, 영어는 잘하고 싶고, 그래서 전화영어를 해야겠다고 다짐한 대학생입니다.
전화영어를 하기 위해서 여러 학원을 알아봤어요. 그 중에서 필립전화영어의 수강료가 가장 쌌어요.
솔직히 다른 곳에 비해서 너무 싼 거 아닌가? 반신반의했죠.
그런데 사이트에서 회사가  왜 가격이 저렴한지  설명하는 것을 읽어보고, 보통 Level Test가 다른 곳은 10분 인데 여기는 30분인 것을 보며 한 번 Level Test라도 받아보기로 했어요. 
Level Test 하는 동안에 선생님께서 발음이며 틀린 문장을 바로 바로 correction 해주시는 것을 보면서 신뢰가 가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것이 끝나자마자 60분 북미권 선생님으로 수강신청을 하게 되었죠. 
 

 
- 가격 대비 정말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전제로 깔고 지금부터는 어떤 부분이 좋았는 지 말하려고 해요. 

1. 바로 바로, 상기 언급했던 것처럼 Correction을 해주세요. 제 특기가 콩글리쉬인데, 그런 부분들을 많이 교정해주셨어요. 한 예로 저는 '골리앗'도 영어로 그것인 줄 알았는데 '글라이아어ㄸ'였더라고요.
바로 교정해주는 것이 좋았지만 사실 많이 당황했던 것도 사실이에요. 왜냐하면, 제가 유창하지 않기 때문에 바로 교정을 해주면 그 다음에 생각하고 말해야 되니깐 약간 더디어지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그렇지만 선생님의 이런 가르침 때문에 지금은 '수 일치시키거나, 시제' 이런 부분들이 많이 고쳐지고 있어요.
제가 영어를 아예 안 했던 학생이 아니고 외국인 학생들과 기숙사를 같이 살아서 어느정도 말을 할 수 있었어요. 그렇다고 그 외국인 친구들은 바로 교정해주진 않거든요 그래서 전화 영어를 통해 올바른 영어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좋고 또 그런 가르침 해주시는 선생님을 만난 것이 너무 좋아요.
 
2. 학생에게 맞는 교재 선정이 좋은 것 같아요. 제가 부족한 부분들이 Level Test에서 영어 표현력과 콩글리쉬였는데 진단도 잘 해주셨지만 이것을 해결하기 위한 교재 선정도 잘해주셨더라고요.
"Can you believe it?" 교재로 수업을 하는데 처음에는 사실 Reading이나 Listening 측면에서 봤을 때는 쉬워보이기에 너무 쉬운것 아닌가 했어요. 막상 해보니 이 교재가 많은 실생활 표현들을 가르쳐주고 그 표현들을 사용할 수 있게 질문 및 여러 형태로 구성이 되어있더라고요.
지금 한 달해서 1권이 끝났는데 그 다음 교재를 끝났을 때 얼마나 많이 나의 표현력이 달라졌을 까 기대가 되요. 

3. 체계적인 수업 구성이에요. 다른 선생님들을 안 만나봐서 저를 담당해주신 Sean 선생님과 했던 수업으로 바탕으로 얘기해드리는 것이기에 다른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저랑 했던 Teacher님께서는 1시간이라는 시간을 정말 체계적으로 잘 사용해 주셨어요. 수업 시간은 아래와 같아요.
 
                    00~10 한국에 뉴스 소개하기, 근황 얘기하기 
                    10~40 수업 내용 나가기
                    40~60 free talk

솔직히 경제적 여유가 더 되었더라면 90분이라도 하고 싶더라구요! 
 

 
- 정말 약간의 아주 사소하게 아쉬운 점

 이건 전적인 제 오해일 수도 있어요. 1시간이라는 시간 동안 하다보면 솔직히 저뿐만 아니라 선생님께서도 약간 힘드신 강의 시간이라고 생각이되요.
그래서 아주 까끔, 이건 100퍼 오해일 수도 있어요. 왜냐하면 제가 영어 문장을 아주 엉성하게 만들어서 선생님께서 생각하시는 것일 수도 있거든요.
제가 '영상'이 아닌 전화로 했는데 아주 까끔 말을 하다보면 선생님께서 듣고 계신건가 할 때가 있어요. 그런데 이건 전적으로 제 오해일 수 있어요. 이런 부분 빼고는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필립전화영어에 만족하기에 앞으로 더 여기서 전화영어를 계속할 생각입니다.!! 이상 수강후기 마칩니다. 


관리자 16-10-17 02:17
 
임성은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후기에서 '밭에 숨겨진 보화를 발견한 느낌'이라고 적어주신 부분을 읽으며, 필립 잉글리쉬를 각별히 여겨주시는 임성은님의 마음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런 글을 읽을 때마다 기쁘지만, 우리에게 주어진 책임의 무게를 다시 한 번 실감하게 됩니다.

이곳 역시,  수강료라는 급부를 납부하고 영어교육이라는 반대급부를 받아가는 곳이긴 합니다. 그래도 오히려 수강생 분들께서 수강료를 내면서도 '회사가 망하지는 않을까' 걱정해 주시고, 이 회사의 존재를 고마워하는 그런 회사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저렴한 수강료 · 충분한 수업시간 · 수준 높은 선생님」이라는 3대 정책을 실행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말씀주신 것처럼 필립 잉글리쉬의 수강료는 저렴합니다. 그러나 수강료가 저렴하다고 해서, 아무 강사나 저렴하게 뽑진 않습니다. 이곳에 계신 선생님들은 모두 한 분 한 분 수준높은 강사님들입니다. 

필립 잉글리쉬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일단 경력직 선생님이어야 하고 다른 선생님들의 추천도 받아야 합니다. 게다가 채용 전에 입사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여러 단계의 인터뷰를 거치고 있습니다. 현지 매니저팀(북미권 매니저팀이나 필리핀 매니저팀)의 면접을 거쳐야 하고, 한국 매니저팀의 면접을 또 거쳐야 합니다. 보다 많은 분들이 필립 잉글리쉬 강사가 되길 원하시지만, 아무나 이곳의 강사가 되실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선생님들의 실력에 대해서는 나름의 굳은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Sean 선생님 역시 이런 과정을 통해 선발된 선생님이며, 유명 브랜드의 대형 전화영어회사에 근무하신 경험도 있는 분입니다. 수강생 분들께서 이런 선생님들과 함께 30분, 60분, 90분 수업을 한다는 것은 매우 가치있는 일입니다.

이곳의 선생님들 역시 '필립 잉글리쉬의 30분 기본단위 수업이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10분 수업과 확연히 다르다' 는 것을 잘 아십니다. 10분 수업에 비해 보다 많은 것을 가르쳐 주실 수 있고, 수강생 분들에게 자신의 진심을 좀 더 보여줄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확보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수강생 분들의 영어회화 실력향상을 바로 옆에서 더 확연히 목격할 수 있기에, 삶의 보람도 더 강하게 느끼십니다.

그래서인지 선생님들은 운영진에게  "필립 잉글리쉬에 계신 수강생 분들은  다른 회사 수강생 분들에 비해 좀 더 특별하게 느껴진다",  "이곳의 수강생 분들은 우리 강사들을 더 배려해 주시고, 그래서 우리도 삶의 만족감을 더 크게 느낄 수 있다" 는 말씀도 종종 주십니다.

이는 우리의 기본 수업시간 30분 정책과도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순수 강의시간 8시간을 기준으로 할 때, 전형적인 10분 수업을 진행하는 전화영어사의 강사들은 최대 48명의 수강생을 지도해야 합니다. 누가 누군지 구별조차 어렵습니다. 하지만 필립 잉글리쉬는 30분 기본단위 수업을 추구하다보니, 이곳 강사들은 최대 16명의 수강생만 지도하면 됩니다. 그래서 이곳에서는 선생님들과 수강생 분들이 서로의 진심을 나누기가 더 좋을 것입니다.

이렇게 필립 잉글리쉬의 3대 정책 「저렴한 수강료 · 충분한 수업시간 · 수준 높은 선생님」는 이제  「수강생 분들과 선생님들의 진심어린 소통」이라는 우리만의 독특한 문화를 낳았고, 이 문화는 수강생 분들이 자연스럽게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씨앗이 되주었습니다.

사실 Sean 선생님은 수업을 비교적 빡빡하게 진행하시는 스타일이라, 이 선생님들의 수업은 잘 견디지 못하는 수강생 분들도 이따금씩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 선생님의 진심을 몰라보시는 분들도 왕왕 계십니다.

                * Sean 선생님 스타일에 대해 자세한 답변을 드린 유현서님 수강후기
                  http://www.philipenglish.co.kr/index/bbs/board.php?bo_table=s5_02&wr_id=999

그런 Sean 선생님과의 수업에 매일 60분씩 참석하시는 것이 한 편으로는 많이 힘드셨을텐데요. 그럼에도 임성은님과 Sean 선생님의 수업이 충실하게 진행되고 있는 이유는, 임성은님께서 참을성을 가지고 Sean 선생님을 충분히 배려해주신 덕분이기도 할 것입니다. 그렇게 그 고생스러움을 적극적으로 받아 들이셨기에, 지금의 영어적 성장을 느끼실 수 있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만의 밭에 보화를 숨겨놓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 보화를 제대로 사용해 보지도 못하고 생을 마감합니다.  더 애처로운 것은, 어떤 사람들은 일평생 자신의 밭에 보화가 숨겨진 것조차 모른 채 살아간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이 그들의 밭에 어떤 보화를 숨겨놓고 있는지도 인식하지 못한 채 스쳐 지나갑니다.

임성은님께서 필립 잉글리쉬와 Sean 선생님의 가치를 알아봐 주셨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그들의 밭에 어떤 보화를 숨겨놓고 있는지 보신 것입니다. 그렇다면 임성은님은 자신만의 밭에 숨겨진 보화를 발견하실 능력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남의 보화든, 나의 보화든, 그 보화는 마음을 열어둔 사람에게만 보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임성은님과 Sean 선생님의 수업이 앞으로도 지금과 같이 잘 유지하신다면, 틀림없이 스스로의 잠재력도 발견하실 수 있을 것이고, 더 큰 영어적 성장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필립 잉글리쉬는 업계 최고의 회사는 아니지만, 분명 우리만의 독특한 문화를 가지고 있는 특별한 회사입니다. 임성은님께서 앞으로도 이곳에서 즐겁게 수업 받으실 수 있도록, 그래서 영어회화 실력을 늘리는데 더 많은 도움 받아 가실 수 있도록, 우리들의 그 소박한 특별함을 유지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후기 마지막 부분에서 말씀주셨던 부분에 대해서는 선생님과 면담 일정이 잡혔을 때 말씀드리고,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사진과 함께 올려 주신데 감사 드리며, 10/17 - 10/18 - 10/19에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편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