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6-11-21 21:41
Pia 선생님과의 수업 후기
 글쓴이 : 박슬기
조회 : 1,398  

 
 
안녕하세요. 저는 Pia 선생님과 한 달 간 수업을 진행한 대학생입니다.
 
저는 올해 초 타 업체에서 전화영어를 몇 달 간 했다가 잠시 쉬고 이번에 필립잉글리쉬에 등록하게 되었는데요.
전화영어 학원을 필립잉글리쉬로 선택하기까지 참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이 계시는지, 수강료는 저렴한지, 수업 진행은 어떻게 되는지 꼼꼼히 따져보았는데요.
많은 학원에서 레벨테스트를 해봤지만 여기로 해야겠다!라고 바로 맘먹은 곳은 필립잉글리쉬밖에 없었습니다.
 
특히나 레벨테스트가 본 수업과 똑같이 30분간 진행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대부분의 업체가 10분간 레벨테스트를 하는데 그러다 보니 이 선생님이 나와 잘 맞는지 판단을 내리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물론 30분간 진행되는 레벨테스트가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오랜만에 하는 전화영어였기 때문에 잘 하지 못할까 걱정이 됐었습니다. 그러나 Zaira 선생님께서 정말 편안하게 대화를 이끌어주셨고 그 덕에 레벨테스트를 즐겁게 마칠 수가 있었습니다. 걱정 안 하셔도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레벨테스트는 Zaira 선생님과 진행하였으나 제가 수업 시간을 바꾸면서 본 수업은 Pia 선생님과 하게 되었습니다.)
 
Pia 선생님과의 수업도 무척이나 만족하고 있는데요. 우선 선생님께서 정말 에너지가 넘치십니다. 항상 밝은 목소리로 수업을 해주시니 저 역시도 아침부터 기분이 좋아집니다.
 
또한 피드백을 정말 꼼꼼히 해주십니다. 제가 이전에 타 업체에서 수업을 하면서 가장 원했던 부분이 바로 피드백이었는데요. Pia 선생님께서는 수업 중간중간에 제가 틀린 문장을 다 고쳐주시고, 또한 마지막에 한번 더 발음과 함께 정리해주십니다. 사소한 부분까지 다 수정해주시기 때문에 제가 무엇을 틀렸는지 확실하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단어나 숙어와 같은 표현도 항상 예문을 들며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이해하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제가 끝까지 말을 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십니다. 제가 가끔씩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할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마다 할 수 있다며 격려해주시고 혼자 말할 수 있게끔 기다려주십니다. 사실 제가 타 업체에서 수업을 들을 때 제가 말하는 것보다 선생님이 말하는 게 더 많아서 회화가 잘 늘지 않는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었거든요. 그런데 Pia 선생님은 제가 더 말할 수 있게 배려해주셔서 회화나 표현이 느는데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선생님께 꾸준히 수업받으려고 합니다!
 
전화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분이라면 신청하기까지 많이 고민하실 거라고 생각해요. 저 역시도 괜히 무서운 마음에 계속 미뤘었거든요.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도 선뜻 시작하지 못했었는데요. 지금은 왜 더 일찍 시작하지 않았을까 하고 후회한답니다. 그랬더라면 지금보다 더 잘하지 않았을까 하는 마음이 들어서요. 또한 재밌기도 정말 재밌구요. 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도 사라지고 영어로 대화하는 게 즐겁습니다. 예전에는 외국인이 저에게 무언가를 물어볼 것 같으면 눈 피하기 바빴는데 이제는 길도 가르쳐주고, 얘기도 나누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망설이고 계신다면 꼭 한 번쯤은 해보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관리자 16-11-24 01:44
 
박슬기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한국 이름은 '슬기(=지혜)', 영어 이름은 'Sophie(=지혜)'. 부모님께서 지어주신 이름(한국 이름)을 보며 부모님이 슬기님에게 삶의 지향점을 어떻게 부여하셨는지 추측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슬기님께서 스스로 부여하신 이름(영어 이름)을 보며 슬기님도 이를 잘 따르셨음을 헤아릴 수 있었습니다.

영어 이름 Sophie의 어원은 고대 그리스어 sophía에서 고대 아라비아어 Safi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인류의 언어가 단일의 공통 조상어를 가지고 있다"는 관점을 가지고 계신 저희 대표님의 견해에 따르면, Sophie는 한국어 "속"과 관련이 있습니다. 대표님은, 만일 인류공통조상어가 실제로 있다면  「영어 sophy ← 고대 그리스어 sophía - 고대 아라비아어 safi ← 인류공통조어 → 고대 한국어 솦 →  현대 한국어 속」등으로 분화됐을 것이라 추정합니다.

국어사전을 찾아보면, 한국어 '솦'은 '속'의 고어라고 적혀 있습니다. 또한  '속'은 '안쪽 부분'이라는 의미 외에 '사리를 분별할 수 있는 힘이나 정신'이라는 의미가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그래서 "속도 없냐? 남에게 이용만 당하게!" 등의 표현도 가능한 것입니다. 대표님 견해에 따르면, 현명(sophy)하다는 것은 이면에 감추어진 전제(속)를 들여다 볼 줄 안다는 것이고, 남의 속마음을 배려할 줄 안다는 것인 샘입니다.

슬기님께서는 이름에 걸맞게^^ 여러 단계에 걸쳐 참으로 '현명'한 선택들을 해오셨기 때문에, 우리들은 슬기님께서 앞으로 누구보다도 더 꾸준히 영어회화 공부를 하실 수 있는 분이라 생각합니다.

첫째, "원어민 선생님이 계시는지, 수강료는 저렴한지, 수업 진행은 어떻게 되는지" 꼼꼼히 따져보신 뒤 필립 잉글리쉬를 선택해 주셨습니다. 특히 슬기님께서 이전에 전형적인 '10분 단위 수업의 전화영어'를 수강하셨던 경험도 있으신만큼, 필립 잉글리쉬의 수업이 왜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실제로 도움이 되는지 잘 느끼셨을 듯 합니다.  아무튼 이런저런 고민 끝에 필립 잉글리쉬를 선택하신 것인데, 만족감을 드렸다니 흐믓할 따름입니다.

둘째, 두려움을 극복하겠다는 선택을 하셨습니다. 우리 모두는 생소한 것을 처음 경험할 때 두려움을 느끼고는 합니다. 외국인과 단 한 번도 30분간 대화를 해본 적이 없다면, 이곳의 레벨테스트를 받으시는 것이 두려우실 수도 있겠죠. 우리들은 왜 첫 경험에 두려움을 느끼는 것일까요? 그것은 우리의 많은 첫 경험들이 수많은 실패들의 합집합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생소한 것을 해봤다가 이미 많이 실패해봤어"라는 생각이 뿌리깊게 박혀있고, 그래서 두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두려움을 느낄 때만 낼 수 있는 것이 바로 용기입니다. 이제 영어회화 실력향상이라는 행복감을 느끼실 수 있게 된 것은 슬기님께서  2016년 10월 25일에 내셨던 그 용기 덕분이기도 합니다.

셋째, 남이 아닌 나에게 최고인 선생님을 선택하셨고 그 분과 호흡도 잘 맞춰 나가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한국 매니저팀은 Pia 선생님과 대화를 나누면서 슬기님께서 선생님을 얼마나 많이 배려해 주시는지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Pia 선생님께서 슬기님께 좋은 수업을 제공해 주시는 것은, Pia 선생님께서 훌륭하신 것도 있겠지만, 슬기님께서 Pia 선생님을 많이 배려해 주셔서 더 힘을 얻으신 덕분이기도 할 것입니다. 전화화상영어 수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강사님과 수강생님의 호흡이 좋아야 한다' 는 것인데, 선생님과 좋은 호흡을 유지하기 위해 늘 노력해 주시니, 이보다 더 좋은 선택도 없을 것입니다.

필립 잉글리쉬를 선택하신 것, 두려움을 극복하겠다고 선택하신 것, 그리고 선생님과 좋은 호흡을 이어가겠다고 선택하신 것. 모두 현명한 선택이셨습니다. 게다가 저희들은 Pia 선생님이 누구보다도 슬기님의 영어회화 실력향상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이라 확신합니다. 작은 체구에서도 강력한 에너지를 뿜어내시며 동료 강사님들과 함께 하실 때는 항상 대화를 이끌어 나가시는 정렬적인 수다쟁이십니다.^^

이름에 걸맞는 지혜로운 선택들을 이어오셨고 훌륭한 강사님을 만나신만큼, 앞으로 꾸준하게 지금 페이스를 유지하신다면 틀림없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사진과 함께 올려 주신데 감사 드리며, 11/23 - 11/25 - 11/28 - 12/02 - 12/05에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제공하였습니다. 그래서 새로 등록하신 수업의 시작일은 11/25에서 12/07로 변경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