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7-05-09 23:45
[학습후기] Anne L.Velasco선생님과의 2개월차 후기
 글쓴이 : 한태웅
조회 : 991  
 
안녕하세요. 필립잉글리시 2개월차 수강생 한태웅 입니다.
지금 선생님인 Anne L.Velasco은 필립잉글리시에서 만난 두번째 선생님입니다. 3월말부터 수강을 하게 되었고 지금 굉장히 만족스럽게 수강중에 있습니다.
 
필리핀 선생님이신대도 불구하고 북미권 선생님만큼의 뛰어난 발음과 수업방식으로 월수금, 주3회 30분동안 알차게 진행해주시고 있습니다.
 
수업을 시작하면 5~10분동안은 가벼운 trash talk로 생활영어 위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업회차가 지날때마다 이 5~10분의 영어의 질이 높아지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그만큼 선생님께서도 수강생의 눈높이에 잘 맞추어서 수업을 해주셔서 일겁니다.
그리고 교재를 통한 20분간의 수업시간에서는 저의 잘못된 발음과 표현을 skype 메세지창에 일일이 타이핑하며 교정해주시고 수강생인 저에게 다양한 질문을 하며 실력이 향상되길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수업에 시작할 진도까지 체크하는 꼼꼼함을 보여주시니 매번 수업시간을 기다리게 됩니다.
 
앞으로도 Anne L.Velasco 선생님과 쭈욱~ 수업을 하며 자유롭게 영어를 표현할 수 있길 바래봅니다. Anne L.Velasco 을 만나게 해준 필립잉글리시에게 감사합니다.!!
 


관리자 17-05-10 16:37
 
한태웅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직장생활 하면서 밤 11시마다 꼬박꼬박 수업에 참석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요. 한태웅님께서는 바쁘신 가운데에도 한 번도 빠짐없이 늘 성실하게 밤 11시 수업에 참석해 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저희 회사의 경우,  미국 마이크로소프트 IT엔지니어 분들과 한국 에스케이텔레콤 IT엔지니어 분들 사이에서 비상대기를 하고 통번역을 하는 콜센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IT엔지니어 분들이 얼마나 바쁘게 생활하시는지 간접적으로나마 알 수 있었습니다. 어떤 분은 심지어 새벽 3시에 퇴근하신 뒤 다음 날 아침에 다시 출근하시기도 하더군요.

이렇게 업무량이 많은 직종에 계시면서도 결석 한 번 없이 수업에 참석하실 수 있었던 것은, 꼭 영어회화를 잘 하셔야 하는 절실한 이유를 가지고 계시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상담 업무를 수행하며 만나온 수많은 직장인 분들 중에서, 영어회화를 몇 년씩 꾸준히 하시는 분들은, 대개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동기를 지니신 경우가 많았습니다.

첫째, 상대적으로 젊은 직장인 분들의 영어회화 공부 동기는 주로 불확실한 고용시장에서도 생존할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획득하고 경력 계발도 더 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오늘인 5/10에 대한민국의 새로운 희망을 추구하는 대통령이 선출됐지만,  새 정부도 현재의 내수 부진과 경기 침체, 급변하는 세계정세, 이에 따른 고용 불안정성 증가를 단시간내에 해결하진 못할 것입니다. 어쩌면 온갖 노력에도 불구하고 지금과 같은 상황이 계속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시대를 살아가는 직장인 분들에게 영어회화 공부는 글로벌 경쟁력을 획득하고 경력을 계발하는 좋은 수단인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직장인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분야에서의 전문성입니다. 하지만 신자유주의가 가속화되고 모든 것이 글로벌화되는 지금, 두 명의 직장인이 동일한 수준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고 가정할 때, 영어회화를 잘 하는 직장인이 그렇지 못한 직장인보다 글로벌 경쟁력을 더 갖출 수 있다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일 것입니다.

둘째, 상대적으로 나이가 지긋하신 직장인 분들은 삶의 만족감을 증가시키거나 새로운 자아 발견을 위해 영어회화를 공부하시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사람은 본능적으로 무료한 상태에서 벗어나 새로운 것을 경험해 보려는 본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본능이 충족될 때 더 큰 만족감을 느낍니다.  예전에는 비행기나 배를 타고 외국을 나가거나 외국 사람이 쓴 원서를 사봐야 우리와 다른 세상을 직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온갖 웹 플랫폼이 구현된 현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영어구사 능력만 갖추고 있으면, 손쉽게 다른 세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 영어만 잘 하면 삶의 만족도는 다양한 영역에서 높아질 수 있습니다.

더불어, 다람쥐 쳇바퀴 돌듯 오랜 기간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고민도 더 커지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 영어회화 공부는, 다른 환경에서 성장해 다른 세계관을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며 숨겨진 자아를 스스로 발견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물론 앞서 말씀드린 두 가지 내용이, 영어회화 공부를 열심히 하시는 모든 직장인 분들의 다채로운 모티브들을 총망라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한 분 한 분 자신만의 고유하고도 소중한 동기를 가슴에 품고 계시겠지요.

무엇이 됐든, 그 동기가 절실하다면, 좀 더 목표에 빠르게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자기 아이가 자동차 바퀴에 깔렸을 때 여자의 몸으로 자동차를 번쩍 들어올린 엄마의 이야기도 있는 것처럼, 우리는, 무엇인가를 꼭 해야 하는 절실한 이유가 생겼을 때, 자신도 몰랐던 엄청난 힘을 발휘하기도 하니까요.

아무쪼록 한태웅님 마음속에 있는 한태웅님만의 소중한 동기가 필립 잉글리쉬에서 고이 간직되길 바랍니다. 그래서 한태웅님께서 필립 잉글리쉬에 계신 동안, 원하시는 수준의 영어회화 레벨까지 더 빠르게 도달하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사진과 함께 올려주신데 감사 드리며, 4/28 - 5/8 - 5/10 - 5/12 - 5/15에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편성하였습니다. 지난 달 수업 종료 후 보너스 수업 5회가 더 붙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새로 등록하신 수업의 시작일은 4/28에서 5/17로 변경됐습니다.

고맙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