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7-07-10 10:33
수강 후기
 글쓴이 : 권유정
조회 : 392  

어느 새 필립잉글리쉬에서 전화영어 수업을 한 지 일년이 넘은 것 같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시간을 내기도 어렵고, 시간이 있다 해도 딱히 학원 갈 체력이 남아 있지 않을 것 같아 전화영어를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자율적으로 사전에 공부하고 선생님께서 수정해 주시는 사항들을 복습하는 시간을 좀더 가졌더라면 더 많은 도움이 되었겠지만, 여전히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있긴 합니다. 그렇지만, 분명한 건 처음보다 선생님이 하시는 말씀이 좀더 분명하게 들리고, 풀 센텐스를 바로 듣고 이해하게 되었고, 그리고 플루언시가 많이 향상된 것 같습니다. 본인이 노력하는 정도에 따라 영어향상 속도와 정도는 차이가 있겠지만 전화영어는 분명 외국인 친구를 사귀며 편안하게 영어를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 좋은 영어 학습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선생님이신 Rachel 선생님은 늘 유쾌하고, 바로바로 correction을 스카이프 메시지로 보내주셔서 정말 큰 도움이 되고, 콩글리쉬나 미숙한 표현을 바로 고쳐 주셔서 좋습니다. 그리고 수업내용을 매일 드롭박스에 올려주셔서 다시 수업내용을 듣고 복습할 수 있습니다. 강력히 추천하며, 이 글을 통해 감사인사 드립니다.
 
앞으로도 가능하다면 전화영어는 꾸준히 할 생각이고, 이를 통해 그동안 눈, 귀로만 공부했던 영어가 좀더 편해지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영어 앞에서 움추려 들지 않는 그날까지 화이팅!

관리자 17-07-14 17:22
 
권유정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Rachel 선생님과 즐겁게 공부하고 계시다는 소식 전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직장생활로 늘 바쁘실텐데, 1년동안 꾸준히 수강해 주셔서 더 고마울 따름입니다.

유정님께서 후기에 "학원 갈 체력이 남아 있지 않을 것 같아" 라고 써주신 대목을 읽으며, 늘 최선을 다해 일하시고, 그 와중에도 짬을 내 공부하시는 직장인 분들의 애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쩌면 유정님은 "신의 직장에 다니고 있으니 여유가 많아 좋겠다"는 이야기를 주변에서 많이 들으셨을 지도 모르겠지만,  사실 힘들지 않은 직장, 바쁘지 않은 직장이 어디 있겠습니까.

본사 한국 매니저팀에서 오랜기간 근무하셨던 김동현 전 매니저님도 얼마 전 유정님과 같은 직장에 입사하게 됐답니다.  한국 매니저팀 팀원들은 축하 인사를 건내며 "성공했네! 이제 서울대학교 교직원이 됐으니 여유가 많아 좋겠다!"는 이야기도 종종 건냈는데요. 그 때마다 전 매니저님은 "할 일이 많다! 늘 바쁘다!"고 하시더군요.^^

성공이란 사전적으로 '목적한 바를 이루는 것'이라 정의되어 있지만, 위의 사례에서 보듯 성공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정의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닌 듯 합니다. 사람마다 다른 잣대를 가지고 있고, 또 시대적 상황이나 장소적 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다르게 표현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공적인 삶은 둘째치고,  『성공적인 영어회화 학습』이 무엇인지를 정의하는 것조차 쉬운 일이 아닙니다. 영어 교육과 관련된 서적을 찾아봐도, 학자들의 답변은 제각각입니다. 어떤 학자는 영어로 의사소통만 되면 성공이라고 하고, 다른 학자는 원어민에 버금가는 영어회화 능력을 갖추어야 성공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학자는 사람마다 잣대가 달라서 무엇이 성공인지 정의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필립 잉글리쉬가 생각하는 성공적인 영어회화 학습이란 "날마다 새롭게 진화하는 것" 그 자체입니다. 오늘 영어회화 학습을 한 덕분에, 내일 좀 더 다른 삶을 살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성공적인 영어회화 학습일 것입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크게 다음과 같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 근본적으로 영어회화 학습의 성공이란 것이 하나의 상태로 정의될 수 없는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끝이 존재하지 않는 것이 바로 어학 학습이기에,  영어회화 능력이 특정한 상태에 도달했다 한들, 그 상태가 진정한 '영어회화 학습의 성공'이라 평가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 것이죠. 그래서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하는 그 진화 과정 이상의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원초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둘째, 현실적으로 순간순간 성취감을 얻어가는 학습자만이 영어능력을 꾸준히 발전시킵니다. 이곳을 방문하신 모든 회원님들은 이곳을 선택하실 때까지 망설이고, 레벨테스트를 신청하시면서 용기를 내며, 수강료를 내신 뒤 마음 속으로 수많은 다짐들을 되내이기도 합니다. 또한 금전을 투자하고 시간을 투자합니다. 이에 대한 보상을 학습하는 매 순간 성취감을 느껴서 받는 분들만이 영어회화 공부를 더 신나고 재밌는 일로 느끼고, 그만큼 그 분들의 실력 향상의 속도도 더 빨라지는 것입니다.

덧붙여, 너무 거대한 목표만 부여잡고 공부하시는 학습자들은 매일매일 성취감을 얻는 것에 목표를 두는 분들에 비해 영어회화 능력을 발전시키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보상을 받아야 더 흥이나는 존재인데, 과도한 목표가 스스로의 작은 성취에서 보람을 느낄 수 없도록 만들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런 분들은 대개 끝을 보며 달려갈 때 안정감을 얻는 성향이 있는데, 끝이 없다는 것에 공포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유정님의 경우, 후기에서 "분명한 건 처음보다 선생님이 하시는 말씀이 좀더 분명하게 들린다'고 말씀 주셨고,  "풀 센텐스를 바로 듣고 이해하게 되었고, 플루언시가 많이 향상된 것 같다" 는 말씀도 주셨는데요. 이를 보면, 유정님께서는 이미 1년동안 매 수업시간마다  『성공적인 영어회화 학습』을 해오신 듯 합니다.

비록 후기에서 "여전히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있긴 합니다" 라고 말씀 주시긴 했지만, 이는 스스로 '어떤 부분에 약점이 있는지, 어떤 실수를 반복하고 있는지' 인식하고 계시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필립 잉글리쉬 수업을 통해 약점을 극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유정님께서는 지난 1년동안 스스로의 영어회화 실력이 변화한 것을 느끼실만큼 성공적인 영어회화 학습을 해오셨습니다. 그런만큼, 이런 상태가 지속될 수 있다면, 앞으로 유정님의 삶의 많은 부분이 변화될 것입니다. 작게는 해외여행을 나가서 외국인을 만났을 때 성취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크게는 더 향상된 영어회화 능력을 바탕으로 직장에서 담당하고 계신 분야에 최신 해외 기법을 적용해 나와 직장 더 넓게는 사회에 이바지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어떤 시공간에서 만난 경험을 통해 변화됩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무엇인가 변화가 시작됐을 때 그 변화는 우리 삶은 물론 나를 둘러싼 타인들의 삶에도 뚜렷한 영향을 미치기 시작합니다. 그건 모든 것이 울림을 공유하는 상태, 공명 상태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우리는 그 변화라는 실마리를 쥐고 꿈을 이루어 갑니다. 아무쪼록 필립 잉글리쉬에서의 경험이 유정님만의 소중한 꿈을 이루어가는데 일조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사진과 함께 올려 주신데 감사 드리며, 7/10 7/12 7/14 7/17 7/19에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