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8-02-14 15:29
[학습매니저 수강후기] 수강생 및 매니저로서 느꼈던 점
 글쓴이 : 백송희
조회 : 1,790  
 
 
안녕하세요.  필립잉글리쉬 한국 사무실에서 학습매니저로 근무하는 백송희 입니다. 저는 단국대학교 무역학과 재학생으로 1년간 필립잉글리쉬에 근무하며 학업과 영어 스펙 준비와 취업 준비를 병행해 왔습니다. 이제 미래에셋생명에 입사하게 되었는데요. 취업 성공이라는 기쁜 마음과 더불어 이 곳에서 도움 받았던 날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면서 참 감사하고, 이곳을 떠나려니 아쉬운 마음이 교차하여 지나갑니다. 매니저로 근무하며 느꼈던 부분과 북미권 Joey 선생님 수업을 수강하며 느꼈던 부분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대표님께서는 이곳에 근무하고 있는 매니저들을 위해 복지 및 강사 모니터링을 위해 무료 수강이라는 혜택을 주시는데요. 학습매니저 업무만 하면서는 선생님들의 수업 진행 상황을 자세히는 알 수 없을텐데,  저희가 직접 수강생의 신분으로 선생님에게 수업을 받을 수 있어서 수강생 분들의 의문과 강사님의 스타일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게 되었고, 수강상담할 때 조금 더 회원님들의 의문에 명쾌하게 답을 하고 상세하게 설명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선생님들의 스타일을 파악하고 회원님과 가장 상성이 맞는 선생님을 배정해 드려야 하는 매니저의 업무 능력을 더 성장시킬 수 있었고, 더불어 취업을 위한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키면서 개인의 능력까지 성장시킬 수 있어서 대표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필립잉글리쉬에 근무하는 매니저로서, 그리고 취준생으로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Joey 선생님과 수업을 해오면서 기존 틀에 갖힌 영어 실력에서 벗어나 제 생각을 바로 영어로 이야기 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Toeic Speaking 을 준비하는 타 학원 학생들이나 친구들을 보면, 템플릿을 외워서 시험을 보는 경향이 있는데요. Joey 선생님께서는 그런 고정관념을 깨고 진짜 영어로 회화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주셨습니다. 처음 원어민과 영어 회화 현장에 맞딱뜨렸을 때에는 영어로 저의 의견을 이야기 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말이 더듬더듬 나오기도 했고 '아...음...' 이러면서 제 자신에 대해 자책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Joey 선생님께서는 저를 기다려 주셨고, 틀린 표현을 바로잡아 주셨으며, 의무 사항이 아닌데도 그날의 강의에 대한 피드백을 드롭박스에 업로드 해주셔서, 복습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발음 교정과 함께 영어 울렁증 극복으로 영어로 생각을 떠올리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고 선생님께서 참 성실하셔서, 저 역시도 믿고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직원으로 근무하면서 전화, 질문답변 게시판, 스카이프, 문자, 카톡 등 다양한 소통 경로로 수강생분들의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수강생 분들이 겪는 불편함과 어려움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모든 한국 매니저들과 필리핀 매니저들, 북미권 매니저들까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미흡한 업무 처리와 밀린 업무로 인해 불편을 겪게 해드렸던 일들이 있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항상 '사람이 하는 일이기에 이해한다'며 말씀 주시고 이해해 주셨던 따뜻한 회원님들 덕분에,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일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저희들의 업무처리로 불편함을 겪으시거나 궁금한 점이 생기신다면, 한번 더 연락을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모든 부서의 매니저들은 회원님들께 더 좋은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기에, 최선을 다해 회원님들의 의견을 반영해드릴 것입니다.
 
이제 필립잉글리쉬를 떠날 예정이라 아쉬운 마음도 들지만, 늘 회원님들을 위해 노력하는 필립잉글리쉬임을 알기에, 발전하여 더 나은 필립잉글리쉬가 되는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이곳에 오시면 저렴하지만 퀄리티 있고 긴 수업시간이 제공되는 수업을 수강하며 좋은 선생님들과 함께 영어 능력을 향상 시키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기회를 120% 활용하셔서 차선이 아닌 최선의 선택을, 그리고 최선을 넘어선 최고의 선택을 하셨다는 마음이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김소정 18-03-03 22:14
 
후기 잘 읽었습니다. 
담당선생님도 같고 동문이시네요.ㅎㅎ
한국 운영진 분들이 다 한양대 분들은 아니신가봐요~
     
관리자 18-03-04 14:50
 
안녕하세요. 필립잉글리쉬 한국매니저팀입니다.

네, 모두가 그렇진 않습니다.

물론 필립 잉글리쉬가 한양대와 산학협력관계이고 사무실도 여기 있는 관계로, 한국 사무실의 경우, 대다수 구성원들은 한양대 대학원이나 학부에 있는 분들이긴 합니다.  그러나 저희 팀장님도 학부는 동국대에서 공부하셨고, 충북대 및 중앙대 대학원에서 공부하셨던 분도 계셨습니다.

앞으로도 Jeoy 선생님과 즐겁게 수업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