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5-07-15 13:19
Aileen 선생님과의 한달 수강후기입니다.
 글쓴이 : 이다경
조회 : 1,921  

 
안녕하세요. 제가 필립잉글리쉬를 알게된지도 한 달이네요^^
지금 제가 하고 있는 필리핀 선생님 alieen 선생님께 감사인사를 드리고자,
수강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영어 울렁증이 있는 학생이었습니다.
길가다가 외국인이 길을 물어왔을 때,  마음에선 설명할 수 있는 말이 생각나도, 입 밖으로는 나오지 않아서
도망치듯 그 자리를 피했습니다.
이러면 안되겠다 싶어서 화상전화영어를 찾던 중 필립잉글리쉬를 알게 되었습니다.
 
맨 처음 레벨 테스트를 받고 배정 받은 선생님은 첫 날 수업을 했는데, 시간 약속도 좀 지키지 않았고 제게 사과도 하지 않았으며 수업 시간 내내 집중 못하시는 모습이 눈에 보였습니다.
 
제가 영어실력이 부족하여 그분에게는 정말 답답하고 지루한 시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부족한 학생이 배우러 오는건 당연한건데.. 라는 생각이 한편으로 드는건 어쩔 수 없었습니다.
 
그만 둘까?라는 생각이 들다가
선생님을 바꾸게 되었고 이 때 만난 선생님이 aileen 선생님이십니다.
 
선생님은 제 부족한 영어실력을 항상 칭찬해주셨고, 용기를 북돋아 주셨으며 제게 친구처럼 항상 대해주셨습니다.
처음에 책으로 공부하려고 했으나, 항상 주제 하나를 정하여 선생님과 프리토킹 하는 형식으로 진행이 되는데 이게 영어울렁증을 없애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친구한테 말하는 것처럼 수다가 재밌고 항상 유쾌한 시간으로 30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르게 끝이납니다^^
 
아직도 너무 부족한 영어 실력이지만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서 나중에는 aileen 선생님과 유창하게 프리토킹 할 수 있는 날이 오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관리자 15-07-26 01:14
 
이다경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이다경님의 수강후기를 읽으면 읽을수록, 참 배려심이 많으신 분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다경님의 첫번째 담당강사라면 Carina 선생님이겠네요. Carina 선생님에게 화가 나셨을 법도 한데, 차분하게 조곤조곤 상황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게다가 선생님을 배려해 후기에 선생님 이름도 적지 않으셨나 봅니다. 이렇게 배려심 많은 분께 실망감부터 드려 부끄러울 따름입니다.

먼저 Carina 선생님과의 수업이 원활하지 못했던 점에 대해, 운영진의 한 사람으로서 사과부터 드리고 싶습니다. 영어회화를 잘 하기 위해 필립 잉글리쉬에 오셨을텐데, 그만 실망감부터 드리고 말았네요. Carina 선생님께서 그러셨다면, 그건 Carina 선생님만의 잘못이 아니라 필립 잉글리쉬의 잘못이고, 중앙에서 전체를 조율하는 한국 매니저팀의 잘못입니다. 죄송합니다. Carina 선생님에게 약간의 원망감이 생기는 것도 어쩔 수 없는 사람 마음인가 봅니다.

그런 와중에도 필립 잉글리쉬를 믿고 선생님 변경을 신청하신 뒤 이곳에서의 수업을 지속해 주신 점, 고맙습니다. 또한 이다경님께서 Aileen 선생님을 만나신 이후부터는, 즐겁게 수업을 진행해 오셨음을 확인할 수 있어, 놀란 가슴을 쓸어 내렸습니다.

수강후기를 읽어나가면서 무엇보다도 고무적이었던 것은, 이다경님께서 Aileen 선생님을 '단순히 공부를 위해 만나는 사람'이 아니라 '진심으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사람'으로 대하고 계시다는 느낌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담당강사를 '진심으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사람'으로 대하며 수업에 임해 듣고 말하기 연습을 하는 것은, 찍찍이 등으로 듣고 말하며 기계적으로 반복학습을 하는 것과는 현격한 차이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담당강사를 '진심으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사람'으로 대할 때 생기는 집중력은 기계적인 공부에서 나오는 집중력과는 밀도 자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다경님께서 "아직도 너무 부족한 영어 실력"이라며 겸손어린 말씀을 주셨지만, 담당강사를 '진심으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사람'으로 대하며 꾸준히 수업에 참석하신다면, 비록 한국어가 아닌 영어를 사용하더라도, 마음으로 성심껏 선생님에게 말하고 마음으로 경청하여 선생님 말씀을 듣게 되기에, 더 빠른 영어회화 실력향상을 이루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번에 등록하실 때에는 Aileen 선생님과의 주5회 30분 수업을 유지하시면서 Nini 선생님과의 주5회 30분 수업까지 추가하셨네요. 영어회화 실력향상을 위한 이런 열정이라면, 'Aileen 선생님과 유창하게 프리토킹 할 수 있는 날'도 머지 않아 찾아올 것입니다.

Carina 선생님에 대하여 작은 양해라도 구하고자 덧붙입니다.  사실 Carina 선생님은 필리핀 수업반의 인기 강사들 중 한 분입니다. 인기 강사이시다보니, 수업 스케쥴도 많으신 편입니다. Carina 선생님이 이다경님에게 배정될 당시, 한국 매니저팀은 선생님에게 수업 스케쥴을 줄이실 것을 권고 드린 적도 있습니다. 저희들이 보기에 수업 스케쥴이 너무 많다고 판단됐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수업을 많이 하실수록 성과급을 많이 받으실 수 있으니, Carina 선생님은 현재까지도 수업 스케쥴을 줄이시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이다경님 수강후기를 읽어보니, 역시나 스케쥴에 무리가 있었던 듯 하네요.  Carina 선생님의 수업 스케쥴을 조정해, 다른 수강생 분들에게라도, 이다경님께 드린 실망감을 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사진과 함께 소중한 수강후기 올려주신데 감사 드리며, 7/20부터 7/22까지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드렸습니다. Nini 선생님과의 수업에 대해 7/20 - 7/21 - 7/22로 보너스 보충수업 30분씩 3회를 편성했고, Aileen 선생님과의 수업에 대해 7/21 - 7/22로 보너스 보충수업 30분씩 2회를 편성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