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5-10-06 00:16
와우.. 수업이 알차요.^^ 첫달 수강후기!
 글쓴이 : 유한일
조회 : 2,325  
 
 
토익은 900점도 넘었고 토익스피킹도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말을 한마디도 못하는 한국 영어교육의 폐단을 보여주는 학생입니다 ㅎㅎ
 
평소처럼 친구들과 학교에 가다가 외국인이 저에게 말을 걸었을때 얼어붙어서 제대로 말도못하고 3,4문장만 말했던 기억때문에 언제나 영어회화를 하고 싶어했어요..
 
그러다가 올해 4월부터 종로에 ybm에서 원어민 회화를 했는데 흠 어떤달은 2:1정도도 되지만 어느달은.. 8:1 까지 하는 혹독한 수업을 받기도 했어요.. 물론 저의 실력은 늘었지만 ,,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것 같아요.. 왜냐하면 원어민이 항상 저의 실수를 봐주는 것도 아니고 다수가 수업을 하다보면 결국 10마디도 못하고 수업이 끝나는 날이 허다했죠.. 그래서 저의 실수를 집중적으로 봐줄 수 있는 곳을 찾아다니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고모의 추천으로 필립잉글리쉬를 소개받고 홈페이지 구석구석을 보고 수강후기도 꼼꼼하게 보고 수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너무 아쉬워요 ㅠㅠ 왜 지금와서야 이걸 알았을까.. 영어회화 시작할 때부터 필립영어를 했다면 훨씬 더 좋은 결과를 얻었을텐데 말입니다..ㅠㅠ
 
제 선생님인 deejay 선생님은 정말로 제가 원하는 부분을 잘채워주세요. 제가 원래 L 과 R사운드를 정확히 발음못했고 관사에 약한 부분이 있었어요. 그런데 Deejay 선생님은 엄격하게 저의 발음이나 문장을 들어주시면서 스카이프에서 수정을 바로바로 해주셨고 덕분에 예전과 달리 문장을 더 깔끔하게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한달이지만,, deejay 샘은 저에게 2,3달이면 제가 유창하게 말할 수 있을 거라고 격려도 아껴주시지 않아요. 그리고 선생님의 there you go 를 들을때마다 신나요 ㅋㅋㅋ 칭찬듣는게 이렇게 좋을 수 가 없습니다.
 
..^^ 아무튼 이번달도 대만족이고 다음달에도 계속해서 수강할 예정입니다. 더군다나 추가수강도 고려중입니다  이제 필립잉글리쉬와 함께   빠르게 영어 학원과 작별할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ㅋㅋ .^^
 
지금 원어민 영어회화 같이 들었던 친구들 한테 전부 추천중이예요 ㅋㅋ!!
 
 
 
 


관리자 15-10-10 16:23
 
유한일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이제까지 북미권 Deejay 선생님에게 꾸준히 수업을 받아 오셨는데, 이제 추가적으로 필리핀 선생님에게도 수강하실 계획이라 들었습니다. 필립 잉글리쉬가 유한일님 영어회화 공부에 도움이 된 듯 하여 마음이 뿌듯합니다. 회화 학원부터 토익 공부까지, 영어 공부를 위해 이런저런 방법을 시도해 보시다 고모님 소개로 여기를 방문하시게 됐던 것이군요. 정말 잘 찾아 오셨습니다. 왜 잘 오셨는지 그 이유들을 세 가지 정도로 나누어 말씀 드리겠습니다. ^^

---------------------------------------------------------------------------------------------------------

ⓐ 첫째, 진짜 영어 실력은 영어 말하기 실력이라는 관점에서, 회화 학원의 수업도 나름의 장점은 있습니다만, 진짜 영어 실력을 늘릴 수 있는 평생 교육적 대안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한국 매니저팀 구성원들도 대다수 회화 학원을 다닌 경험이 있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저 혹은 제 주변 사람들을 보면, 회화 학원을 다녀서 영어회화 실력이 크게 향상된 경우는 별로 없었습니다. 물론 저나 제 주변 사람들이 열심히 하지 않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40~50분 수업을 위해 이동하는 시간만 50여분. 그럼에도, 원어민과의 대화는 채 5분도 안 되는 현실.  시간적으로 너무 비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여러 명이 수업을 듣다보니 주변 사람들 눈치가 보여서 영어로 제대로 말을 하기 어려웠고, 학원에서 한국인 학생들끼리 영어로 대화를 나누라고 했을 때는 마치 연극 연습을 하면서 어색하게 시간을 떼우는 듯한 느낌까지 받았습니다.

스카이프를 활용하는 필립 잉글리쉬의 수업은 하루하루가 바쁜 분들을 위하여 유비쿼터스적 환경을 제공하고, 다른 사람들 눈치 볼 필요 없이 원어민과의 독점적 대화를 가능하게 합니다.

---------------------------------------------------------------------------------------------------------

ⓑ 둘째, 진짜 영어 실력은 영어 말하기 실력이라는 관점에서,  토익 시험만 파는 것은 - 열심히 했다면 지식을 얻고 점수가 스펙이 된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지만 - 역시나 진짜 영어 실력을 늘릴 수 있는 평생 교육적 대안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전통적인 수험방식으로 토익 점수를 올리는 것. 얼마나 어렵습니까. 하지만 그렇게 열심히 공부해서 토익 900점 고지를 넘긴 분들 중에서도, 영어 말하기를 못하는 분들이 많은 것이 토익 수험 현장의 현실이기도 합니다.  물론 한국 매니저팀 구성원들도 다들 유한일님과 비슷한 경험을 해봤습니다. 저희들도 필립 잉글리쉬와 인연이 닿기 전, MP3 파일 구간 설정을 활용하거나 찍찍이를 활용해 기출문제 지문을 끝도없이 반복하며 듣기 연습을 했고,  계속 문제집을 풀며 공부를 했습니다. 노력한만큼 점수는 나왔지만, 그렇게 열심히 했는데도 지하철 옆자리에 노랑머리 외국인이라도 앉아 있으면 말이라도 걸까 무서웠습니다. ^^  변호사로 활동하시는 금윤화 회원님도 '토익 점수가 955점인 당시에도 영어 말하기는 전혀 하실 수 없었다'고 수강후기에 적으셨더군요. 아마 이런 현실에 대해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것입니다.

                          * 참고: 변호사 금윤화님 수강후기
                            http://www.philipenglish.co.kr/index/bbs/board.php?bo_table=s5_02&wr_id=86&page=18

필립 잉글리쉬는 영어 공부에 있어 가장 본질적이고, 가장 재밌으며, 가장 실용적인 '영어 말하기'를 학습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필립 잉글리쉬에서의 수업은 수강생 분들로 하여금 영어 공부를 재밌는 것으로 느끼게 해줍니다. 일본에서 유학중이신 박혜지 회원님도 수강후기에서 그런 취지의 말씀을 하셨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참고: 대학생 박혜지님 수강후기
                            http://www.philipenglish.co.kr/index/bbs/board.php?bo_table=s5_02&wr_id=341&page=12

게다가 영어 말하기를 열심히 하는 것은 사실상 토익 등 시험 대비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필립 잉글리쉬 학습매니저님 한 분은 현재 의학전문대학원 진학을 준비중인데, 늘 토익 800점 후반대에서 900점 초반대를 맴돌다가, 최근 별다른 시험준비 없이 935점을 획득했습니다. 이 학습매니저님은 토익에서 자신을 가로막고 있던 장벽을 넘어선 것에 대해 '몇 달동안 영어 말하기 수업을 꾸준히 했던 것' 을 첫번째 비결로 꼽고 있습니다. "들을 수 있는 문장이라고 그 문장을 말로 할 수는 없지만, 말할 수 있는 문장이라면 그 문장은 어떤 스타일의 발음이든 들을 수 있어서, 시험볼 때 평소보다 더 많은 문장이 들렸다."고 하시더군요.  카이스트 재학생인 강호용 회원님도 수강후기에서 영어 말하기를 하다보니 갑자기 토익 점수가 높아졌다는 경험담을 수강후기에 적어주신 적도 있습니다.

                          * 참고: 대학생 강호용님 수강후기
                            http://www.philipenglish.co.kr/index/bbs/board.php?bo_table=s5_02&wr_id=269&page=14

---------------------------------------------------------------------------------------------------------

ⓒ 셋째, 전화나 스카이프 등을 통해 원어민과의 1:1 회화 수업을 제공하는 교육기관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필립 잉글리쉬는 그 중에서도 『저렴한 수강료 + 30분의 긴 수업시간』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나름의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원어민과의 1:1 회화 수업을 보다 충실히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곳에는 어느 곳보다도 『우수한 선생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유한일님의 담당 강사님인 Deejay 선생님도 경험해 보셨던 것처럼 참 훌륭하시죠? Deejay 선생님은 수강생 분들 말씀을 자세히 들어주시고 발음이나 문법은 물론 표현력까지 하나하나 짚어 주시는 타입의 훌륭한 강사님입니다. 지금까지 그래오셨듯, 앞으로 유한일님의 실력을 더 업그레이드 시켜주실 수 있는 분이시죠.

---------------------------------------------------------------------------------------------------------

이상 유한일님께서 필립 잉글리쉬를 잘 찾아 오셨다고 생각하는 이유 세 가지를 나름대로 꼽아 보았습니다.

필립 잉글리쉬를 늦게 발견하신 것을 안타까워 하시기도 했는데요. 물론 회화 학원 다니시고 토익 점수를 900점까지 끌어 올리셨던 그 경험들은 유한일님께 많은 도움이 됐을 것입니다.  그러나 영어 공부는, 영어를 사용하는 영어권 시민과 대화를 나누며 하는 것이 가장 본질적인 학습이라는 점에서, 또 영어 회화 공부는 다른 사람 눈치를 볼 필요 없는 1:1 상태일 때 가장 효과적인 학습이라는 점에서, 뒤늦게라도 필립 잉글리쉬를 방문하신 것은 유한일님의 영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정말 좋은 계기가 됐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진짜 영어 실력은 영어 말하기 실력이라는 관점에서, 영어 공부를 하겠다고 마음 먹었다면, 원어민과의 1:1 회화 수업을 밑바탕에 깔아놓고, 그 이후 원어민과 실제로 대화도 나눠보며 점수가 필요할 때 토익 등의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영어 학습법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튼 앞으로도 Deejay 선생님과 즐겁게 수업 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끝으로, 주변 친구 분들에게 필립 잉글리쉬를 소개해 주시고, 소중한 수강후기 적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10/06, 10/07, 10/08, 10/12, 10/13 에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제공했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