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6-01-08 12:55
[학습매니저 수강후기] 후기
 글쓴이 : 유기웅
조회 : 4,524  
학습매니저 수강후기를 쓰기에 앞서, 이 글은 100% 자발적인 의사에 의해 쓴 개인적 생각을 담은 후기이며, 회사의 입장과는 관계가 없음을 밝힙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의학전문대학원에 입학하게 된 유기웅입니다.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모 학과 졸업후, 수년간  필립커뮤니케이션즈 영어사업본부(필립잉글리쉬)에 근무하며, 틈틈히 의학전문대학원 진학을 준비했습니다.
그간 직원 복지혜택으로 북미권 월수금30분수업을 무료로 받았는데, 주로 Ezer 선생님에게 수업을 받았습니다.
한 명의 수강생으로서 느낀 점과 이곳에서 학습매니저로 일하며 느낀 점을 적어볼까 합니다.
 
 
 
 
 
- 한 명의 수강생으로서 느낀 점
: 전문적인 선생님과의 즐겁고 편안한 30분 수업
Ezer 선생님을 포함한 필립잉글리쉬 선생님들의 유연한 수업운영능력은 언제나 수업의 흐름을 매끄럽게 만들었습니다.
저에게 맞는 교재를 기반으로 체계적으로 수업을 진행하시는 것도 좋았지만, 그보다 제 실력이나 관심분야에 따라 교재내의 단원을 선별하여, 언제나 흥미를 가지고 수업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수업을 시작하면, 가벼운 일상이야기를 통해 점진적으로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었는데, 수업 자체의 분위기는 선생님에게 일방향으로 배우는 수업이 아닌, 친구와 함께 토론을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선생님께서 농담이나 장난을 좋아해서, 개인적으로는 20-30대 분들에게 강하게 추천을 드립니다.
수업 자체가 '친한 친구'와 '진지한 주제'를 이야기하는 느낌을 주어, 수업이 진행되는동안 보다 더 편하고 자신있게 내생각을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필립잉글리쉬는 선생님들께 피드백이나 수업 녹음을 하라고 강제하지 않지만, Ezer선생님은 스스로 녹음서비스도 제공해 주십니다.
수업전에 자신이 앞으로 수업 피드백을 위해 녹음을 할거라고 하는데 동의하는지 물어보십니다.
녹음에 동의하시면 수업이 끝난후 Email을 통해 수업당시의 녹음파일과 함께 피드백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위 사진은 실제로 Ezer선생님께서 수업시간이 끝난 뒤
Email을 통해 제게 보내온 자발적인 피드백의 일부 입니다]
위 사진처럼 수업후 email을 통한 피드백에서는 실제로 맞다고 생각했었던 기본적인 회화상의 잘못된 표현, 발음, 문법 등을 수정하고 추가 단어까지 보완하여 보내주십니다.
같은 뜻이라도 다르게 표현하는 고급방법 등도 포함하니 꼭 녹음에 동의하셔서 피드백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곳에서 꾸준히 수업을 들으시면 분명 성과가 있습니다.
여기서 오랜 기간 수업 받았던 건 토익 성적을 800점 후반대에서 900점 중반대로 올리는데도 큰 도움이 됐습니다. 그리고 영어면접을 요구하는 의학전문대학원들도 왕왕 있기에 이곳에는 의학전문대학원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고 여기 수업에서 도움도 많이 받으십니다. 이곳의 수업은 저에게도 역시 큰 도움이 됐습니다.
 
       ▷ 필립잉글리쉬에서 영어면접을 준비하시고 의학전문대학원에 합격하신 김수정님 후기
 
 
 
 
 
- 필립 잉글리쉬 학습매니저로서 느낀 점
: 따뜻하고 믿음직하고 우수하고 젊은 직원들
필립잉글리쉬에서 수년간 일을 하면서 많은 것을 얻고 배울수 있었습니다.
아르바이트 파트타임 학습매니저들부터 정규직 학습매니저들, 팀장, 본부장, 대표님에 이르기까지 '수직적 조직'에서의 '수평적 관계'는 필립잉글리쉬만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실무에서 직접 한국 회원분들을 대하는 매니져들로 하여금 회원분들의 불만사항을 가감없이 대표님께 전달할 수 있게 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불만사항을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식당 이모님이 찍어주신 북미권 매니저팀 일부와 한국 매니저팀 일부의 회식장면인데
하나!둘!셋! 타이밍이 어긋났는지 다들 눈감고 있는 모습이 찍혔습니다ㅎㅎ]
특히 한양대학교 31대 총학생회장 출신의 대표님을 주축으로, 직원 대부분이 한양대학교 대학원 및 한양대학교 공대, 정책학과, 의예과, 영문학과, 경영대 등 유수의 단과대 출신이라 더욱 강한 유대관계를 가질 수 있었고, 모두가 한마음으로 남의 회사가 아닌 내회사를 이끈다는 마음을 가질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고객 상담을 1차 임무로 하는 한국 매니저팀 내에는
따뜻하고 믿음직하고 우수하고 젊은 직원들이 있습니다]
한국 매니저팀은 수능 전국 석차 1~3%대 한양대학교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고 어떤 업체보다도 좋은 인적구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한국 매니저팀에는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이나 학부에서 영어교육을 전공하는 분들부터 한양대학교 41대 총학생회장을 지내신 분과 그 집행부 분들, 사법고시에 최종 합격하신 분, 변리사 1차 시험에 합격하고 계속 공부하는 학생, 강남 목동 공덕동 중계동 어머님들께 유명 과외 선생님으로 통하는 몇몇 의예과 학생들, 한국어-중국어-영어-일본어 등 4개국어를 할 수 있는 학생, 학원가로 유명한 강남 대치동에서 영어강사로 일했던 원생, 중국 칭화대에 교환학생으로 다녀온 학생 등 한양대학교의 다양한 인재들이 이곳에 있습니다. 이제 청주소재 모여고에서 영어교사 및 담임교사로 재직하신 분께서도 합류를 하실 예정입니다.  이런 다양한 인재들이 본부장, 팀장, 정규직 학습매니저, 파트타임 학습매니저 등으로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각자의 시간대에서 일하는 곳입니다.
타업체처럼 단순한 상담사 개념의 학습매니저님들이 아니고, 어떤 업체보다도 우수하고 나름 영어 공부 열심히 했으며 학교 교사, 학원 강사, 과외 선생님 등 어떤 형태로든 아이들을 지도해본 경험도 있는 분들이 여기서 일합니다. 그만큼 회원님들께서 영어공부에 대한 양질의 상담 받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사람들이 필립잉글리쉬란 회사와 대표님을 구심점으로 형 누나 동생 친구처럼 잘 뭉치며 인간적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위에서 한국 매니저팀 이야기만 했는데 그간 함께 열심히 일해준 북미권 매니저팀, 필리핀 매니저팀, 필립 콜센터 직원 분들께도 감사를 표합니다.
[필리핀 선생님들 일부와 함께 했던 즐거운 시간을 담은 사진입니다.
다들 강사로서도 훌륭하시고 인간적으로도 따뜻한 분들입니다.]
 
 
 
 
 
한양대학교에서 멀리 떨어진 의학전문대학원에 입학하게 되어, 이제 수년간 일했던 이곳을 떠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거리만 가까워도 파트타임 학습매니저로나마 계속 일하고 싶었는데요. 멀리서나마 근무할 수 있는 업무가 있다면 할 생각이지만, 즐거웠던 시간만큼 떠나려니 아쉬움이 남네요.
긴시간을 돌이켜 필립에서의 근무 경험은 저에게 소중한 추억이 될것 같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이러한 필립잉글리쉬와 인연을 맺고 즐거운 수업 받으시며 영어능력을 한층 UP 시키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숙영 16-01-08 16:02
 
직장생활하며 진학준비하는게 쉽지 않지요.
일반대학원이 아닌 의전원이라면 더 그럴텐데요.
주경야독 얼마나 노력을 많이 하셨을까요.
원하는 성과가 나온 걸 축하 드립니다. ^^
     
관리자 16-01-17 18:12
 
이숙영님 안녕하세요.  격려해 주시고 축하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간 필립 잉글리쉬를 방문해주신 수강생 분들께 수강 상담을 해드릴 수 있어 기뻤습니다.

모두들 친절하시고 따뜻하신 분들이셨습니다.

이제,  정교사 2급 교원자격증을 취득하신 뒤 청주소재 모여고에서 영어교사 및 담임교사로 재직하셨던 분께서 정규직 학습매니저로서 한국 매니저팀에 합류하시게 됐습니다.

고등학교 현직 교사로 근무하셨던 분이니 저보다 수강상담을 더 잘 해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필립 잉글리쉬에서 수강하시는 동안 늘 즐거운 수업 받으시고 영어실력도 UP 시키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