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6-01-27 22:28
David 선생님과의 수업
 글쓴이 : 강초록
조회 : 2,190  


 
현재 노형중학교 3학년에 재학중이고 이번년에 제주외국어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된 강초록입니다.
전 David 선생님과 거의 1년 째 수업을 진행 중이며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David 선생님과 수업하기 전 저는 나름 괜찮은 미국발음으로 회화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David 선생님은 수업을 하면서 David 선생님이 제시하는 모든 기사를 영국발음으로 읽도록 가르쳐주었고 저는 현재 영국발음을 사용하며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사실 어느 발음이 더 좋다라고는 할 수는 없지만 저에게 영국발음은 정말로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미국발음을 사용했을 때는 거의 대부분 사람들이 미국발음을 사용했기에 저를 어필할 요소가 없어 수상하기 힘들었던 대회에서 영국발음을 사용한 뒤 교내에서 열리는 영어말하기 대회에서 수상을 하였을 뿐만 아니라 담임선생님께서 발음이 굉장히 매력있다고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도에서 열리는 Joined Mun 이라는 캠프에서 또한 30명이란 참가자 중 Donorable Delegate , 즉 3위를 수상했습니다. 거기에 참가했던 참가자 대부분이 저의 발음을 칭찬해주었고 배우고 싶다고 까지 하였습니다.
저를 어필할 요소를 만들어주신 David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렴한 수강료로 매일 30분씩 David 선생님을 만나게 해준 필립 잉글리쉬에도 정말 감사드립니다.


관리자 16-01-30 14:53
 
강초록 학생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먼저 제주 외국어고등학교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곳에서의 수업이 초록 학생에게 도움이 된 듯 하여 행복합니다. 그리고 이 기쁜 소식을 수강후기를 통해 함께 공유해줘서 감사드려요.  다른 학생들이 다들 가고 싶어하는 외고에 합격했군요. 이런 소식을 들으니 마음이 흐믓하기도 하고, 한 편으로는 한참 놀고 싶고 멋부리고 싶은 나이에 얼마나 열심히 공부했을지 떠올리게 되어 짠하기도 합니다.

---------------------------------------------------------------------------------------------------------

1. 필립 잉글리쉬에 와서 David 선생님과 연연이 된 덕분에, 초록 학생의 영국식 영어가,  교내 영어 말하기 대회 및 Joined Mun 캠프 영어 말하기 대회에서 오히려 더 빛을 발하게 됐군요. 대회 참가자들 대부분이 미국식 영어를 사용했을 것이 뻔한데, 초록 학생 홀로 영국식 영어를 사용했을테니, 초록 학생이 얼마나 더 돋보였겠어요.^^ 그 광경이 상상이 됩니다. 이래서 사람은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꾸어야 하나 봅니다.

초록 학생 이야기를 읽어보니, 문뜩 제 친구 한 명이 생각나네요. 어린 시절부터 공부를 매우 잘했던 제 친구 녀석 하나는,  초등학교 시절부터 영국식 정통 영어에 푹 빠져 지냈습니다. 딱딱한 발음의 영국식 영어에 더 매력을 느꼈던 것이죠. 

하지만 다른 친구들은 'Not at all'을 '나대덜'이 아닌 '놑탵톨'이라 발음하는 그 친구를 보며 '콩글리쉬(?)'를 사용한다고 놀리곤 했습니다. 모두들 공부라면 곧잘 하던 친구들이었지만, 다들 초등학생 어린 나이다보니, 한국에서 대세인 미국식 영어가 영어의 전부인 줄 알았던 것이죠. 그러나 제 친구는 어떤 유행도 따르지 않고 자신에게 맞지 않다고 느껴지는 일은 아예 거들떠 보지도 않는^^ 그런 강직한(?) 녀석이었습니다. 그래서 계속 영국식 영어만 고집했습니다.

세월이 흐르고 또 흘러, 박지성 선수 등 한국 축구 선수들이 프리미어리그로 대거 진출하면서, 한국인들의 영국식 영어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이런 상황과 맞물려, 이제 제 친구는 주변 사람들에게 '섹시한 영국 영어'를 구사한다는 평가를 받기에 이르렀습니다.^^ 이 소박한 일화를 통해 자기 스타일을 고수하면 언젠가는 빛을 본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

2. 그나저나 초록 학생은 1년 가까이 고수해 오던 저녁 10시 30분 수업시간을 최근에서야 오전 7시로 변경했는데, 그 타이밍이 참 좋았던 듯 하네요. 왜냐하면 수업시간 변경 직후, David 선생님께서 '수업을 줄이겠다'는 결심을 공표하셨기 때문입니다. 이런 걸 보면, 초록 학생과 David 선생님은 인연은 인연인가 봅니다.^^

어쩌면 몰랐을 수도 있지만, David 선생님께서는 본인 사업에 더 집중하시기로 결심하셨습니다. 그래서 2월 1일부터 수업시간은 시작시간 기준으로 오전 5시부터 오전 9시까지 그리고 수강생 숫자는 8명~10명 정도로 제한하기로 결정하셨습니다. 이에 따라,  David 선생님 수업반의 많은 수강생 분들께서 다른 선생님들을 만나실 수밖에 없게 됐습니다.

선생님 프로필 코너에 기재된 것처럼, David 선생님은 본래 '은행지점장 출신 사업가'입니다.  임금 때문에 강의를 하시는 분이 아닙니다. 그저 취미로 시작하신 일인데, 수강생 숫자가 너무 많아지다보니 개인 시간이 없어져서, 많이 힘드셨나봅니다.  그렇다보니, 사실 한국 매니저팀이 David 선생님의 결심을 되돌릴 방법이 없습니다.  설령 필립 잉글리쉬에서 북미권 주5회 30분 수강료로 책정된 액수 모두를 David 선생님께 드린다고 해도, 런던의 물가나 David 선생님의 경력을 고려할 때, 그 액수는 David 선생님께는 매력적인 액수가 될 수 없으니까요. 이 분은 다만 저희 대표님과의 인연으로, 필립 잉글리쉬에서 '취미 겸 부업으로 한국인 대상 영어 강의'를 하실 뿐입니다.

David 선생님 수업반은 최근 이런 상황이었는데, 초록 학생은 절묘하게도 David 선생님이 수업을 줄이기로 결심하시기 직전에,  저녁 10시 30분 수업시간을 오전 7시로 옮긴 것입니다. 그 덕분에 초록 학생은 David 선생님과 계속 인연을 이어가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

3. 어떤 것이든, 자기만의 스타일을 가꾸는 것이 중요한데,  David 선생님은 초록 학생에게 한국에서 아직은 희소성이 있는 영국 영어를 효과적으로 지도해 주실 수 있는 최고의 인기 강사입니다. 게다가 시기적절하게 수업시간을 바꾼 덕분에 초록 학생은 David 선생님과 인연의 끈을 계속 이어갈 수 있게 됐습니다. 그런만큼 David 선생님과 꾸준히 수업을 이어갔으면 합니다. 그렇게 한다면, 초록 학생만의 영국 영어 스타일을 더 완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다시 한 번 제주 외국어고등학교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다만, 외국어고등학교에는 모두 우수한 학생들만 진학하는만큼, 중학교 시절보다 힘든 경험을 더 많이 할 수도 있답니다. 과천 외국어고등학교 출신의 배우 손화령님이 필립잉글리쉬 수강생이신데, 손주형 학습매니저님께 그런 경험담을 말씀하신 적도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럴 때마다 절대 잊지 말아요.  그 모든 힘든 경험들은 오직 외국어고등학교에 진학한 '소수의 선택받은 학생들'만이 누리는 행복이자 특권이라는 것을!!

                          * 참고: 배우 손화령님 수강후기
                            http://www.philipenglish.co.kr/index/bbs/board.php?bo_table=s5_02&wr_id=485&page=11

---------------------------------------------------------------------------------------------------------

끝으로, 사진과 함께 소중한 수강후기 올려준데 감사 드리며, 1/25부터 2/11 사이에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제공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