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6-02-15 10:25
수강후기(Joanee)
 글쓴이 : 홍소연
조회 : 2,156  
 
안녕하세요,
새해에는 영어 스피킹 실력을 높이고 싶어 여러 업체를 찾아보던 중 필립잉글리쉬를 알게 되었습니다.
타 업체에 비해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도 30분이라 수강을 시작하게 되었고, 이제 한 달이 되어갑니다.
 
현재 함께 수업하시는 Joanne선생님은 굉장히 쾌활하신 분입니다.
그래서 대화를 할 때에도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끌어주십니다
질문을 던져 제가 충분히 말할 수 있게 도와주시고, 틀린 문법적 표현을 고쳐주시기도 합니다
이전 선생님과 수업을 진행할 때에는 종종 인터넷 연결이 양호하지 않아 곤란하기도 하였는데,
Joanne 선생님과는 굉장히 쾌적한 송수신 상태에서 수업을 진행하여 그 점 역시 만족스럽습니다.
 
처음엔 길게만 느껴졌던 30분이 요즘은 생각보다 빠르게 지나가서 놀랍기도 합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제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필립잉글리쉬 덕분에 좋은 선생님과 좋은 수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관리자 16-02-15 13:52
 
홍소연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Joanne 선생님은 이곳에서 근무하신지 3년차를 향해가시는 분이고, 특히 몇 년씩 장기간 수강하시는 수강생 분들로부터 강력한 지지를 받고 계시는 인기 강사님입니다. 그런데 공교롭게도 홍소연님의 수강후기가 Joanne 선생님에 대한 첫 번째 수강후기가 됐네요.

후기를 읽어보니, 홍소연님께서는 Joanne 선생님을 'ⓐ 성격이 쾌활하신 강사님 ⓑ 수강생 분들께서 충분히 말할 수 있게 도와주시고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끌어 주시는 강사님 ⓒ 틀린 문법적 표현들을 잘 바로잡아 주시는 강사님 ⓓ 좋은 인터넷을 보유한 강사님' 이라고 평가해 주셨군요. 

우리 Joanne 선생님과의 수업이 홍소연님께 큰 만족감을 드리고 있는 듯 하여 많이 기쁩니다. 특히 ⓐ 항목을 읽자마자, 홍소연님과 Joanne 선생님의 수업이 매우 잘 진행되고 있으며, 이 수업이 계속된다면 홍소연님께서 상당히 빠르게 영어회화 실력을 늘리실 것임을, 한 순간에 직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뒤에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

1. 일단, 한국 매니저팀은 ⓑ 항목과 ⓒ 항목에 대해서는 홍소연님 의견에 절대적으로 동의합니다.^^ 한국 매니저팀이 생각하는 Joanne 선생님의 장점은 다음의 두 가지입니다.

첫째, 표현력·문장력·어휘력이 모두 훌륭하신 그런 강사님입니다. 표현력과 문장력이 우수하시다보니 수강생 분들의 대화를 잘 이끌어 내십니다(유창성). 그리고 문장력과 어휘력이 우수하시다보니 수강생 분들의 잘못된 영어 표현을 잘 바로 잡아 주십니다(정확성). 영어회화에서 가장 중요한 양대 요소가 바로 '유창성'과 '정확성'인데요.  Joanne 선생님은 양쪽 모두 잘 잡아 주시는 그런 강사님인 것이죠.  덤으로, 비록 Joanne 선생님이 필리핀 강사이긴 하지만, 부모님 한 분이 미국인인 관계로, 필리핀 강사들의 약점으로 지적받는 '미국식 발음'과 '미국식 표현'까지 갖추신 선생님이기도 합니다.

둘째, 풍부한 직장경험이 있으신 분입니다. Joanne 선생님은 필리핀 CATV에서 방송기자로 직장생활을 시작하신 이래 편집장까지 승진을 하셨던 분입니다. 언론사에 입사하기 위해 공부를 많이 하셨을 것이고  또 언론사에서 계속 고급 표현들을 갈고 닦으신 분이기 때문에, 현재와 같은 실력을 갖추실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Joanne 선생님은 회사 생활을 오래 하셨던 분이라, 이 선생님에게는 다양한 비지니스 영어 표현을 잘 배울 수 있기도 합니다.

앞서 Joanne 선생님은 몇 년씩 공부하시는 장기 수강생 분들을 가장 많이 확보하고 계신 훌륭한 강사님이라 말씀 드렸는데, 이런 이유들 때문일 것입니다. 여담이지만, 필립 잉글리쉬는 비록 전국 최저 수준의 시간 당 수강료를 유지하고 있지만, 그러면서도 Joanne 선생님처럼 대단한 선생님들을 모시고 있고, 10분이 아닌 30분의 긴 수업시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필립 잉글리쉬가 '필립의 화단'이라는 경영론을 바탕으로, 경력이 출중하고 인성도 좋으신 강사님들과 함께 하고자 끈임없이 노력해 왔기 때문입니다.

---------------------------------------------------------------------------------------------------------

2. 하지만, 한국 매니저팀은 ⓐ 항목에 대해서는 솔직히 홍소연님 의견에 100% 동의하진 않습니다.  다만, "Joanne 선생님이 최소한 홍소연님께는 그런 강사님으로 다가갔구나"라고 느낄 뿐입니다.^^

한국 매니저팀이 보고 듣고 느낀 것을 있는 그대로 말씀 드리면, Joanne 선생님이 늘 "쾌활하신 분"은 아닙니다.^^ Joanne 선생님은 자기 신념이 매우 확실하신 타입이십니다.  자세한 말씀을 드리긴 어렵지만, Joanne 선생님은 필리핀 매니저팀과  의견 차이로 마찰을 빚기도 하셨습니다. 그래서 Joanne 선생님은 현재 필리핀 매니저팀과는 거의 대화를 안 하시고, 오직 한국 매니저팀과 대화를 하십니다. 한국 매니저팀의 주업무는 고객관리이고 필리핀 매니저팀의 주업무가 필리핀 선생님 관리인데도 말입니다.^^  Joanne 선생님께 이런 면모가 있다보니, Joanne 선생님을 지지하시는 수강생 분들은 몇 년씩 함께 하시게 되고, 다른 수강생 분들은 Joanne 선생님에게 레벨테스트를 받으신 뒤 곧바로 다른 선생님을 만나고 싶다고 말씀을 주시기도 합니다.

홍소연님께서 이런 Joanne 선생님을 "굉장히 쾌활하신 분"으로 느끼셨다는 것은, 물론 Joanne 선생님에게 그런 면도 있는 까닭이겠지만,  무엇보다도 홍소연님께서 Joanne 선생님께 활발하고 명랑하게 다가가셨고, 그래서 Joanne 선생님이 더 쾌활해질 수 있는 힘을 얻으셨기 때문일 것입니다. 홍소연님께서는 Joanne 선생님 덕분에 영어 공부를 잘 하고 있다고 말씀 주셨지만, Joanne 선생님도 홍소연님 덕분에 삶의 보람을 느끼고 계신 것입니다. 이렇게 홍소연님과 Joanne 선생님은 서로에게 힘이 되는  '건설적 시너지'를 일으키는 그런 사이가 되신 것이죠. 

외국어 능력은 대화를 나누는 주체들이 서로에게 친근함을 느끼며 서로의 진심을 해당 외국어로 전달해 건설적 시너지를 발생시킬 때 가장 빠르게 진화합니다. 이런 이유로, 한국 매니저팀은 "홍소연님과 Joanne 선생님의 수업이 매우 잘 진행되고 있고, 홍소연님께서 상당히 빠르게 영어회화 실력을 늘리실 것"이라 확신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

3. 더불어, ⓓ 항목과 관련된 말씀도 드리자면, Joanne 선생님 역시 필립 잉글리쉬의 다른 선생님들처럼 필리핀 최고 품질의 인터넷을 사용하십니다.  하지만 스카이프의 특성상 Joanne 선생님과 스카이프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분도 계셨습니다.

스카이프에서는 유독 어떤 인터넷 회선 혹은 어떤 컴퓨터와만 접속이 잘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특정 컴퓨터의 스카이프가 A컴퓨터, B컴퓨터, C컴퓨터, D컴퓨터, E컴퓨터 스카이프들 모두와 연결이 잘 되는데 유독 F컴퓨터 스카이프와는 연결이 잘 안되는 현상입니다.  그리고 당혹스러운 것은 그 F컴퓨터의 스카이프가 다른 컴퓨터 스카이프와는 연결이 잘 된다는 것이죠.

스카이프에 이런 현상이 발생하다보니, 어떤 수강생님은 그토록 Joanne 선생님에게 수업을 받길 원하셨는데도 어쩔 수 없이 다른 선생님에게 가시기도 했습니다. 홍소연님도 예전 선생님과는 인터넷 접속 문제가 있었지만, 다른 수강생 분들은 그 선생님과 인터넷 접속과 관련된 문제는 없었습니다. 이런 점을 생각해 보시면 위 이야기가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좋아도 다가갈 수 없고, 싫어도 멀리할 수 없으며, 억지로 안 되는 그런 것이 인연의 속성인데요.  이런 면에서 보면, 홍소연님과 Joanne 선생님은 분명 인연이 있으신 것입니다. 게다가 그 인연은 좋은 인연처럼 보입니다.

---------------------------------------------------------------------------------------------------------

Joanne 선생님의 첫 번째 수강후기를 읽고 신나서 답변을 드리다보니, 글이 너무 길어져 버렸네요. 이만 마무리 하겠습니다.^^

후기에서 "길게만 느껴졌던 30분이 최근들어 생각보다 빠르게 지나가서 놀랐다"고 말씀 주셨는데요. 홍소연님께서는 정말 훌륭한 선생님과 인연이 되셨습니다. 그리고 그 분과 '건설적 시너지'를 일으키는 사이가 되셨습니다. 그런만큼 앞으로 수업시간 30분이 짧게 느껴지는 현상은 더 심화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만큼 홍소연님께서는 자신의 생각을 더 원활하고 빠르게 영어로 표현하실 수 있게 되실 것입니다.  필립 잉글리쉬는, 이런 날들이 거듭되어 홍소연님께서 원어민에 버금가는 영어회화 실력을 갖추실 그날까지, 홍소연님과 Joanne 선생님의 좋은 인연을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끝으로, 사진과 함께 소중한 수강후기 올려주신데 감사 드리며, 1/15, 1/18, 1/20, 1/22, 1/25에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제공하였습니다. 그래서 수업시작일은 1/15에서 1/27로 조정됐으며, 수업종료예정일도 2/15에서 2/29로 변경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