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6-02-15 12:49
[학습매니저 수강후기] 공기업 영어면접에서 의외의 히든카드가 되었습니다!
 글쓴이 : 김채은
조회 : 5,199  


 
안녕하세요.
 
글쓰기에 앞서, 저는 일년이 넘는 기간동안 필립잉글리쉬 한국매니저팀 학습매니저로 근무하고 있다는 점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 글은 100퍼센트 제 자의에 의해서 쓰고 있다는 점도요.
그만큼 필립잉글리쉬에서 복지혜택으로 제공받은 수업이 만족스러웠고, 제 영어 면접에서 결정적인 도움을 주었기에, 진심으로 감사하는 마음에서 수강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이번에 한양대학교 정책학과를 졸업할 예정이며. 모 공기업에서 최종 면접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가 지원한 공기업에서는 1차 면접에서 역량면접과 외국어 면접 두가지를 보았고, 반영 비중은 50:50이었습니다.
  
 
 
* 평소에 작은 노력을 투자해서 기본기를 쌓았습니다.(Deejay선생님)
 
저는 일년이 넘는 기간동안 필립잉글리쉬 북미권 30분 수업을 받았습니다. 딱히 면접에 사용할 용도가 있었던 것은 아니고, 그간 쌓아온 영어회화 실력이 더이상 쇠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과, 멀리 밤낮이 뒤바뀐 곳에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갖고 살아가는 다른 한 사람을 알아가는 즐거움을 위해 시작했습니다. 다만 제가 스스로 참 잘했다고 여기는 것은, 이 시기에도 정해진 수업시간은 학원을 가는 것과 마찬가지로 엄격하게 지켜서 수업에 임했다는 것입니다. 비록 스카이프를 통한 화상 수업이지만, 수업 15분 전부터 그날 말해볼 내용들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사용해볼 단어들을 적어뒀다가 써먹었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선생님께서 채팅방에 올려주신 표현들을 따로 워드 파일로 정리해두고 다음 수업 시작 전에 한번 들여다 보는 정도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일상적인 표현들이 즐거워서 했던 것이 면접볼 때 외국인에게 '너 영어 참 잘하는구나'라는 말을 듣게 한 기본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교환학생 한번 나가본적 없는 한국 토박이 입니다!)
 
 
 
* 선생님과 모의 면접을 하면서 표현을 다듬었습니다(David선생님)
 
Deejay 선생님과 수업 하다가 본격적인 공기업 준비에 들어가면서 더이상 기존 수업 시간에 수업할 수 없어 강사 변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David 선생님에게 수업을 듣게 됐습니다.
이때도 처음에는 평이한 시사 이슈나, 문화적 차이에 관한 대화들을 했었습니다. 그러다 외국어 면접 스케줄이 잡히면서 약 일주일 간 모의 면접을 하는 방향으로 수업해 주실 것을 부탁드렸습니다. 제가 David 선생님께 자기 소개서를 작성해서 보내면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이상한 표현들 몇가지를 수정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면접관이 되셔서 '자기소개 해보라' '지원동기는?'이런 질문들을 던지셨습니다. 이때 했던 수업들은 녹화를 했습니다(필립잉글리쉬 홈페이지에 스카이프 화면 녹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에 관한 설명이 있습니다. 이것이 복잡하게 느껴지시면 컴퓨터에서 나오는 모든 소리를 녹음하는 '곰녹음기'를 설치해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수업이 끝나면 녹화내용을 돌려보면서 선생님이 고쳐주신 부분들을 받아적었습니다. (퓨즈 버튼을 계속 눌러가며 한시간 넘게 했던거 같네요~) 이런 방식으로 몇가지 대표적으로 예상되는 질문들에 대한 스크립트를 만들고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연습했습니다.
 
  
 
*한국 매니저팀에 관하여
 
필립잉글리쉬에서 제가 근무하고 있는 부서는 한국매니저팀입니다.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 매니저팀에는 다양한 개성을 가진 친구들이 나름의 업무 노하우를 가지고 성심성의껏 회원님들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매니저팀 상담 근무 시간도 아침 8시 ~ 밤 10시로 타 업체들과 비교될 수 없을 정도로 깁니다.
근무 시간에 맡은 일이 시간내에 끝나지 않을 때는 다음 근무자에게 전달하는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지만, 북미권 그리고 필리핀 선생님들과 협의해야하는 과정에서 간혹 담당 선생님 혹은 각 지역 매니저팀과 연락이 늦어지거나 의사소통이 안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니저분들 모두가 (전일제와 파트타임 모두 계십니다만) 나름 열심히 주어진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여러분의 자녀, 친구, 아는 누나(언니)나 형(오빠), 아는 동생, 직장동료라고 생각해주시고, 매니저팀이 수강생분들이 원하시는 건의사항을 처리하는데 시간이 걸리거나 어려움을 겪더라도 조금만 이해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물론, 찜찜하거나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 질문답변 게시판에 글 올려 주시거나, 문자나 카톡 혹은 전화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이해심 많으시고 따뜻하신 대표님 아래에서, 기본이 된 사람들인 우리 한국 매니저팀 팀원들과 함께 일해서 행복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회원님들도 열심히 수업 받으시고 원하시는 바를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채은 올림-
 
 
 
                                한국 사무실의 일상 한 토막 ^^
 
- 수업시간까지 귀가할 수 없어 처음으로 집이 아닌 사무실 빈 방에서 David 선생님과 수업을 하고 있었어요.
 
- 같이 안 놀아주는(?) 저한테 장난끼 발동한 다른 매니저님들 난입. 장난치며 사진까지 찰칵찰칵...T_T
 
- 갑작스런 상황에 빵^^ 터진 저와 선생님. 선생님께 "다른 매니저님들 막 식사 끝내고 쉬는 타임이에요" 했더니..
 
- "한국 사무실 쉬는 시간이면 다른 매니저님들과 다같이 얘기나 하자"고 제안하시는 David 선생님...ㅎㅎ
 
- David 선생님을 들고(?) 옆 방으로... David 선생님 매니저님들에게 손 흔들며 인사!!
 
- 매니저님들도 David 선생님께 손 흔들며 인사! 스카이프 단체 토크가 이렇게도 되더군요.ㅎㅎ
 
David 선생님 그리고 한국 매니저팀 동료들과 나누었던 저녁시간의 토크는 저에게도 좋은 추억이 되었습니다.
다른 매니저님들이 장난치며 사진까지 찍어주신 덕분에 좋은 추억이 사진으로도 남았네요.^^

정수정 16-03-07 10:55
 
몽마르뜨 언덕 사크레 쾨르 성당^^
매니저님 가셨을땐 사람 별로 없었던 듯
사진보니 다시 가보고 싶네요~TT
박윤지 16-06-21 16:34
 
같은 길을 가시려는 분 같은데요.ㅎㅎ 매니저님도 좋은 결과 있으시길 빌어요~ ^_^
     
관리자 17-06-29 16:01
 
박윤지님 안녕하세요~ 필립잉글리쉬 한국매니저팀입니다.

한국매니저팀에 대한 응원글 감사 드립니다 (--)(__)(--)

김채은 전학습매니저님이 후기작성하신 시점은 한국매니저팀에 근무하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면접을 본 직후였는데요. 

이후 상기공기업에 최종합격해서 축하도 많이 받으시고~ 현재는 필립 잉글리쉬를 떠나 상기공기업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오랜기간 함께 근무했던 동료 학습매니저님들 중엔~ 공기업에 정규직으로 합격하신 분들이 제법 있습니다.

위의 김채은 학습매니저님 외에도...  이재경 학습매니저님은 한국수력원자력공사에~ 이다윤 학습매니저님은 근로복지공단에~ 그리고 김동현 학습매니저님은 서울대학교(교직원)에 합격하셨습니다.

공기업 합격하신 한국매니저팀 동료들 모두 필립에서 좋은 기운을 받아 합격하셨다 하네요^^

답변글 작성하고 있는 저도 개인적으로 공기업 준비하며 한국매니저팀에서 학습매니저로 근무하고 있는데요. 

박윤지님과 저도 좋은 기운 받아 꼭 공기업 합격하면 좋겠습니다^^

늘 꾸준히 수업 들으시는 박윤지님께도 그에 합당한 좋은 결과가 있길~ 그래서 박윤지님께서도 꼭 공기업 합격하시길 소망하고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팅하세요~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