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언론보도



 
작성일 : 19-07-11 12:20
[데일리그리드] 직장인 위한 영어회화 학습법, '필립잉글리쉬' 스카이프 전화·화상영어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035  
 
 
직장인 위한 영어회화 학습법, '필립잉글리쉬'
스카이프 전화·화상영어
임영규 기자 | 승인 2019.07.02 14:40
 
 
 
 

▲ 화상통화 중 스티커 어플을 작동한 필립잉글리쉬 미국 강사 Joey Messer와 박지현 학습매니저
 
승진, 이직, 자기 개발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해 영어회화 공부를 시작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직장에서 능력을 인정받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영어회화를 잘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직장인들이 회사 업무와 영어회화 학습을 병행하는 것은 부담스러운 일이다. 일단 바쁜 직장 일과 속에서 밤늦게 혹은 새벽 일찍 영어회화 학원을 찾는 것이 쉽지 않다. 때문에 최근에는 직장과 가정을 챙기고 적정한 휴식도 취하면서 영어회화를 학습하고자 전화영어나 화상영어 강의를 수강하는 직장인들이 많다.
 
스카이프 전화영어나 화상영어는 스카이프를 사용하기에 집이나 직장 내 PC 혹은 스마트폰으로 스카이프 영어회화 강사와 연락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꾸준함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이동에 따른 시간 낭비를 줄여준다. 또한 스카이프 전화·화상영어 수업은 일반적인 암기식 영어회화 학습에 비해 흥미를 느끼면서 학습을 진행할 수 있어 끈기있게 공부할 수 있다.
 
대표적인 국내 ‘직장인 영어회화 교육업체’인 필립잉글리쉬 서민경 학습매니저는 “전화영어나 화상영어는 오랜 기간 영어회화 공부에서 손을 놓고 있던 직장인들의 두뇌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며, “우리 두뇌의 언어영역은 스카이프 화상영어나 전화영어 등의 실시간 라이브 대화에서 거의 100% 활용되기 때문”이라 설명했다.
 
이러한 점을 고려했을 때, 스카이프 등으로 원어민 강사나 필리핀 강사와 직접 대화를 나누는 방식의 전화영어나 화상영어는 직장인 영어회화 학습 여건의 약점을 메워주고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수업 방식이 될 수 있다.
 
필립잉글리쉬 박지현 학습매니저는 “직장인이면서 전화영어, 화상영어로 영어회화 공부를 시작했다면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실력을 늘려나가는 것, 단기간에 성취하려는 욕심을 버리는 것, 그리고 자신의 한계와 강점을 파악하고 활용하는 것’ 등 3가지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필립잉글리쉬 구도영 학습매니저는 “직장인이라면 레벨테스트 시스템을 활용해 자신의 능력치를 제대로 파악한 후 차근차근 레벨을 올려가다 보면 예상보다 더 큰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필립잉글리쉬는 한양대 산학협력기업 ‘필립커뮤니케이션즈(대표 신진수)’에서 설립한 영어교육기관이다. 일반 전화영어 10분 수강료와 비슷한 수준의 수강료만 납부하고도 미국과 필리핀의 검증된 우수 강사들과 최소 30분 이상 스카이프 전화영어, 스카이프 화상영어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강점으로, 1:1 맞춤 수준의 직장인 영어회화 교육을 실시한다.
 
필립잉글리쉬 한석희 학습매니저는 “직장인 영어회화 수강생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데, 회사에서 지원금을 받아 수강하는 이들도 많고, 기업 차원에서 기업교육을 신청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말했다.
 
실제로 필립잉글리쉬는 다양한 기업들에 소속된 직원들을 위해 스카이프 전화영어, 화상영어 수업을 진행해왔다. 한국석유공사, (주)강원랜드, (주)뉴트리바이오텍, (사)국제앰네스티한국지부, (주)바이오노트, (주)베올리아워터자원개발, (주)베올리아워터코리아대산, (주)엠에스메디칼 등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이곳에서 수강했거나 현재도 수강중이다.
 
필립잉글리쉬 천현정 학습매니저는 "우리 업체는 타 전화영어나 화상영어 업체에 비해 수업연기·시간변경 등이 자유로운 편이고, 강사들도 비즈니스 영어 등 직장인 회원들이 원하는 주제의 수업을 준비해준다"며 "바쁜 직장인 회원들이 본인의 스케줄에 맞게 그리고 본인의 전문 분야에 맞게 수업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라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