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21-02-13 22:11
Maricel hizon 선생님과 4개월째 후기입니다.
 글쓴이 : 홍유신
조회 : 530  

처음에 오픽 ih 레벨을 목표로 오픽 위주의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회사에서 보내주신 교재 pdf 파일을 활용해서 질문에 따른 저의 답변을 그대로 기록해 주시고 바로바로 선생님께서 수정해주신 답안을 다시 읽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약 3개월간 오픽 수업을 듣고 다른 학원의 2주짜리 오픽 온라인 강의를 수강한 뒤 한번에 ih레벨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매일 30분간 아침마다 다양한 주제로 대화했던 시간들 덕분에 돌발 주제에서 스스로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픽 레벨을 달성한 후 기사와 회화 교재를 번갈아 가며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기사를 읽고 새로운 어휘를 활용해서 문장을 만들거나 기사의 주제에 관련하여 토론하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기사를 다루는 수업은 오픽 위주 수업보다 훨씬 흥미로워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대화를 나누게 되더라구요.

항상 밝은 모습으로 아침마다 반겨주시는 선생님 덕분에 매일 기분좋게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고 있어요!
더군다나 취준생이라 아침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기르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전화영어 수업을 아침으로 바꾼 뒤로 아침형 인간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ㅎㅎ

취업을 성공한 이후에도 자기계발을 위해서 maricel 선생님과의 인연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싶습니다!
코로나가 끝나고 필리핀 여행을 갈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선생님과 꼭 한번 만나뵙고 싶습니다~

관리자 21-02-15 23:18
 
홍유신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설 연휴에 후기를 올려 주셨네요. 소중한 가족 친지 분들과 함께 하며 희망과 풍요를 비는 특별한 기간을 필립 잉글리쉬와 함께 해 주셔서 더 고맙습니다. 모쪼록 홍유신님께서 새해 복 많이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우리는 지난 10월 말에 홍유신님을 처음 뵙게 됐는데요. 이곳에서 OPIC 공부를 시작하신지 불과 3개월만에 IH 레벨에 도달하셨다니, 정말 멋집니다. 3개월만에 참으로 대단한 성과를 거두셨네요. 축하드립니다.

매일 아침마다 다양한 주제에 대해 Maricel 선생님과 토론을 하셨으니, 돌발 주제 두 가지에 대해 제대로 대비를 하실 수 있었을 듯 하네요.

불과 3개월만에 영어 말하기 실력이 향상되는 경험을 하시고 이를 공인된 시험에서 입증받기까지 했으니(그 덕분에 조금은 무겁게 느껴지는 OPIC 수험료를 당분간은 내지 않으셔도 되니^^), 스스로에 대한 뿌듯함도 많이 생길 듯 합니다.

이런 소식을 들으니, 필립 잉글리쉬도 홍유신님의 그 멋진 도전에 작은 도움이나마 드렸다는 생각이 들어, 참 기쁘고 뿌듯하네요. 모두 Maricel 선생님께서 성심성의껏 지도해 주시고 홍유신님께서 열심히 수업에 참석해 주신 덕분입니다.

게다가 선생님과의 인연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싶고 코로나 사태가 종결되면 필리핀에 가서 선생님을 만나뵙고 싶다는 말씀 주시니, 필립 잉글리쉬가 추구하는 수업의 이상적인 모델이 잘 실현된 듯 하여 더더욱 기쁩니다.

이곳의 회원님들께서 영어회화 실력을 키워나가는 것을 바라볼 때 일하는 보람을 느끼는 것은 당연하지만,  우리 회원님들과 선생님들이 인간적인 우애를 다지는 모습을 바라볼 때는 일하는 긍지까지 느끼곤 합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일하다보면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과 '담당 선생님과 인간적인 신뢰를 구축하는 것'이 별개의 것이 아님도 깨닫게 되지요. 홍유신님께서 3개월만에 OPIC IH 레벨에 도달하실 수 있던 원동력도 이 지점에서 나왔을 것입니다.

외국어 능력은 회원님과 선생님이 서로의 진심을 외국어로 전달하며 인간적 교감을 느낄 때 가장 빠르게 향상됩니다.  선생님은 회원님과의 사람다운 교감에서 힘을 얻고 회원님의 실력 향상에서 보람을 느끼는 까닭입니다.  필립 잉글리쉬는 이런 이유 때문에 훌륭한 선생님ㆍ합리적인 수강료ㆍ긴 수업 시간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이제 원하시는 OPIC 점수도 얻으신만큼, 요즘에는 기사를 다루는 수업을 진행 중이신데요.  앞으로도 서로서로를 배려해왔던 두 분의 수업이 계속 지속되길 바랍니다.

그러다보면, 영어 실력 향상은 덤으로 따라올 것이고요. 따로 시험 준비를 하시지 않아도 OPIC AL 등급을 받으시는 경지에 이를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영어 실력을 발판삼아 새로운 도전을 이어 나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올려 주신데 감사 드리며, 2/2에 보너스 보충수업 30분을 드렸습니다. 그래서 새로 등록하신 수업의 수업 시작일은 2/2에서 2/3으로 변경됐고, 수업 종료 예정일도 현재 기준으로 5/6에서 5/7로 변경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