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21-07-02 22:01
Aileen 선생님과의 수업후기
 글쓴이 : 윤예린
조회 : 211  

 
 
영어 회화 연습을 해보고 싶어서 전화 영어나 화상 영어를 알아보다가 너무 비싸서 그냥 혼자 연습해야 되나? 싶을 때 필립 잉글리쉬를 알게 되었고, 이 정도 가격이면 나쁘지 않다는 생각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무료 레벨테스트를 담당하신 선생님도 잘 가르쳐주셨으나 수업 방식이 저와 안 맞았고, 뭔가 자꾸 주눅이 드는 느낌이 들어서 선생님 변경 요청을 드렸습니다.
새로운 선생님과도 잘 안 맞으면 어떻게 해야 되나 고민했는데 다행히 Aileen 선생님은 친근하고 편하게 대해주셔서 약 한 달 동안 재미있게 수업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아직도 영어로 말하는 게 쉽지는 않습니다. 지금껏 많은 영어 단어를 외웠지만 막상 영어로 말하려고 하면 쉬운 단어도 왜 이렇게 생각이 안 나는 건지 답답하기도 하고 잘 모르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음...어... 하면서 한참동안 생각하다가 결국 잘 모르겠다고 하고 넘어갈 때도 있습니다.

그래도 선생님은 제가 얘기할 때까지 기다려주시고 문장을 조금이라도 길게 말하면 잘 한다고 계속 칭찬해주셔서 더 잘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고, 앞으로 Aileen 선생님과 수업하면서 영어 실력을 더 향상해서 다양한 주제에 대해 막힘없이 얘기해보고 싶다는 목표도 생겼습니다. :-)



관리자 21-07-09 01:25
 
윤예린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레벨테스트를 받으시면서 주눅드는 경험도 해보셨고 당시 배정받은 선생님과 호흡이 잘 맞지 않았다고 느끼시기도 했는데요. 그럼에도 이곳에서 수강 등록을 해주시고 한 달 동안 수업에 열심히 참석해 주셔서 참 고맙습니다. ^^

후기를 읽어보니 예린님께서는 전화/화상영어를 처음 경험해 보신 분 같은데요. 만일 그렇다면,  레벨테스트 수업 및 지난 한 달간의 수업이 쉽게 느껴지지만은 않았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때론 선생님의 말씀을 제대로 듣지 못하는 찰나도 있었을 것이고, 때론 문장 구조나 어휘가 생각나지 않아 선생님께 하고 싶은 말이 머리에서만 빙빙 돌고 정작 입으로 나오지 않는 순간도 있었을 것입니다.

수업 때마다 리스닝과 스피킹이 잘 안되면 그때마다 답답함을 많이 느끼는 게 당연하고요. 그렇다 보니 일부 회원님들은 수업이 거듭됨에 따라 수업 참석 초반기에 다지셨던 각오를 잃어버리시고 결석의 유혹에 빠지시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예린님께서는 단 하루의 결석도 없이 - 이보다 더 성실할 수 없게 - 수업에 참석해 주셨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정말 대단한 성과이며, 사실 이것이 영어회화를 잘 할 수 있는 최고의 재능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더하여,  지난 한 달간 영어적으로 성장한 스스로의 모습을 느끼고 기뻐하시기도 했고, 또한  '선생님과 수업하면서 영어 실력을 더 향상시켜 다양한 주제에 대해 막힘없이 대화하고 싶다'라는 더 큰 과제를 설정하셨습니다.

아마도 지난 한 달간 답답함과 어려움을 잘 극복해 내셨기에,  그게 원동력이 되어 지금 성장의 기쁨도 느끼실 수 있고 더 나아가 한 단계 높은 목표에 도달하는 내 모습을 상상하실 수 있었을 듯 합니다.

무엇보다, 미래 목표를 명확하게 세우신 것이 참 멋지네요.  Aileen 선생님과의 수업 재등록을 1개월 대신 3개월로 하신 이유도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시는 마음이 크기 때문일 것입니다.

어떤 조언을 드리면 예린님꼐서 다음 목표를 달성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을까 고민하며 후기를 읽었습니다.  그런데 예린님께서는 후기의 앞과 뒤가 딱딱 맞도록 정말 조리 있게 글을 기술해 주셨더군요.

예린님께서 후기를 한국어로 조리 있게 쓰실 수 있는 까닭은 한국어를 조리 있게 사용하실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예린님은 언젠가 영어도 조리 있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영어를 잘 하는 방법과 한국어를 잘 하는 방법은 동일한 까닭입니다.  그리고 그 방법이라는 것도 사실 단순합니다.

우리가 어린이 시절에도 한국어를 잘 사용할 수 있던 까닭은 우리가 엄마 품에서 포근함을 느끼며 엄마와 넉넉하게 대화를 나눈 덕분이니까요. 엄마는 정말 최고의 선생님이죠.

마찬가지로 훌륭한 선생님과 따뜻한 분위기에서 충분한 시간 동안 영어로 대화를 많이 해보시면 영어도 잘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 과정에서 영어만의 구조적, 어휘적 특징에도 익숙해집니다.

수업 시간에 평소보다 영어 문장을 더 길게 사용해 Aileen 선생님이 칭찬을 해주셨던 최초의 순간을 기억하시죠? 그리고 그때 느끼셨던 뭔가 흐뭇하고 흡족했던 그 오묘한 감정을 아직도 기억하시죠?

지난 한 달동안 그래 오셨던 것처럼 앞으로의 3개월 동안에도 Aileen 선생님과의 수업에 꾸준히 참석해 주신다면, 더불어 시간적 여유가 있어 예습과 복습도 빼먹지 않으신다면, 분명히 좋은 성과를 거둘 것입니다.

입에 쉽게 붙지 않는 복잡한 구문이 있더라도 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느긋한 기분으로 해법을 찾아 연습하시면, 분명히 좋은 성과를 거둘 것입니다.

그런 과정 속에 수업 시간마다 지금보다 더 유창하고 정확한 영어를 사용하시게 될 것이고,  어느 날 문득 Aileen 선생님에게 폭풍 칭찬을 받게 되실 거에요.^^

처음 필립 잉글리쉬를 방문하셨을 때를 돌이켜 보시면, 지금의 예린님은 당시의 예린님에 비해 영어적으로 성장했음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3달 뒤에는 예린님께서 또 다른 성장의 기쁨도 느끼시고, 더 높은 목표를 꿈꾸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아울러 후기를 보면, 전화영어 공부를 시작하실 때 수강료가 부담스럽게 다가왔나 본데요. 이곳의 3대 정책( 합리적 수강료, 훌륭한 선생님, 충분한 수업시간 )이 예린님께 도움이 된 듯하여 참 기쁩니다.

끝으로 소중한 후기를 사진과 함께 올려 주신대 감사드리며, 7/9 - 7/12 - 7/13 - 7/14 - 7/15에 보너스 수업 150분을 편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재등록하신 3개월 수업의 시작일은 현재 기준에서는 7/9에서 7/16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